한화솔루션, 수소연료전지 사업에 한 SK디앤디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소연료전지 사업을 위해 한화와 SK가 손을 맞잡았다.
한화솔루션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SK디앤디와 수소연료전지 및 태양광 발전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한화솔루션은 SK디앤디와 태양광 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에 공동개발 및 투자를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소 발전’ 입찰 공동 참여…태양광 사업도 투자 협력
수소연료전지 사업을 위해 한화와 SK가 손을 맞잡았다. 한화솔루션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SK디앤디와 수소연료전지 및 태양광 발전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국내 수소발전 입찰시장 참여를 목표로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한화솔루션은 수소연료전지 발전을 위한 부지 확보 및 인허가 신청을 담당하고, SK디앤디는 연료전지 공급과 발전소 운영·관리(O&M) 업무를 맡는 식으로 업무가 분담됐다.
한화솔루션은 조성 중인 수도권 산업단지에 SK디앤디와 함께 20MW급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2025년 1분기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며, 발전소가 완공되면 연간 4만7000여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소연료전지 발전은 액화천연가스(LNG)에서 수소를 추출해 산소와 화학반응을 일으켜 전력을 생산한다. 화력발전과 비교하면 매년 약 11만톤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한화솔루션이 설명했다.
한화솔루션은 수도권에서 개발 중인 산업단지와 분산 전원 사업이 가능한 사업 부지를 활용해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한화솔루션은 SK디앤디와 태양광 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에 공동개발 및 투자를 추진한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기후변화 위기가 현실로 다가온 가운데 새로 개설된 연료전지 입찰 시장은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SK디앤디와 협력해 태양광과 연료전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발전 자원을 적극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고 미녀 A+” 문자 보낸 대학강사…항의한 학생엔 ‘F’
- 국내 최초 ‘쌍둥이 판다’ 탄생…“푸바오 동생 생겼다”
- ‘故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주거침입 신고… 경찰 긴급체포
- “스타벅스에 맨발로 누운 20대女… ‘커피 샀잖아’ 직원에 쌍욕”
- “소방차 사이렌 시끄럽다”…소방서에 민원 넣은 입주민들
- “10살 여자아이 볼 수 있게”…놀이터 음란행위男 ‘공분’
- “변태적 성관계 연상케 해” 마마무 화사, 공연음란죄 고발 당해
- “매년 2만명 살해 당한다” 가장 위험한 휴가지 1위는
- “가슴 만지고 옷 올리라고”…아이돌 팬사인회 ‘속옷검사’ 논란
- ‘잔액부족’ 뜨자…스무살 옷 안에 손 넣은 택시기사 ‘공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