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탈' 고공행진…350만 관객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니메이션 '엘리멘탈'이 355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디즈니·픽사 역대 작품 중 흥행 2위를 기록했다.
'엘리멘탈'의 장기 흥행 이유로 다양한 세대와 성별을 가진 관객층의 입소문이 꼽힌다.
특히 개봉 4주 차 주말, 가장 높은 일일 관객 수와 주말 관객 수를 경신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애니메이션 '엘리멘탈'이 355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디즈니·픽사 역대 작품 중 흥행 2위를 기록했다.
12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엘리멘탈'은 이날 오전 8시 30분 기준 누적 관객수 355만3천426명을 기록하며 35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디즈니·픽사 '인사이드 아웃' (491만 명)에 이은 두 번째 흥행 기록이다.
지난달 14일 개봉한 '엘리멘탈'은 불, 물, 공기, 흙 4원소가 사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가 물 흐르듯 사는 유쾌한 성격의 '웨이드'를 만나 우정을 쌓으며,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이야기다.
'엘리멘탈'의 장기 흥행 이유로 다양한 세대와 성별을 가진 관객층의 입소문이 꼽힌다. 호평을 타고 상승하고 있는 주말 스코어와 개봉 5주 차에도 부동의 일일 박스오피스 1위와 높은 예매율 등으로 성인 및 가족 관객들이 동반 유입되고 있다. 특히 개봉 4주 차 주말, 가장 높은 일일 관객 수와 주말 관객 수를 경신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연출을 맡은 피터 손 감독은 "관객들이 엘리멘탈을 통해 감정이 어디에서 오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감정의 시작점에 대한 이해는 우리를 연결시키게 만들어 서로의 감정에 공감을 일으킨다"라고 밝혔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결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