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서·김무열·지창욱 합류…티빙 사극액션 '우씨왕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전종서·김무열·지창욱·정유미·이수혁·박지환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우씨왕후'에 출연한다.
티빙은 12일 이렇게 밝히며 '우씨왕후' 줄거리와 각 배우가 맡은 캐릭터를 첫 공개했다.
전종서가 우씨왕후 '우희'를, 김무열은 고구려 재상 '을파소'를 연기한다.
'우씨왕후'는 내년 공개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구려 배경 권력 지키려는 왕후 이야기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배우 전종서·김무열·지창욱·정유미·이수혁·박지환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우씨왕후'에 출연한다.
티빙은 12일 이렇게 밝히며 '우씨왕후' 줄거리와 각 배우가 맡은 캐릭터를 첫 공개했다. 이 작품은 고구려를 배경으로 왕이 갑작스럽게 죽은 뒤 왕위를 노리는 왕자들과 권력을 잡으려는 다섯 부족의 표적이 된 우씨왕후가 24시간 안에 새로운 왕을 세우기 위해 나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사극액션물이다.
전종서가 우씨왕후 '우희'를, 김무열은 고구려 재상 '을파소'를 연기한다. 우희의 남편이자 고국천왕 '고남무' 역은 지창욱이, 우희의 언니 '우순'은 정유미가 맡았다. 이수혁은 고구려 왕위 계승 후보 중 한 명인 삼왕자 '고발기'를, 박지환은 왕 직속부대 대장 '무골'을 책임진다.
'우씨왕후'는 내년 공개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남자 바지가 편해요"…배 나오기 시작한 손담비
- '아직 희미하게 남았네'…나나, 가슴골 문신 근황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섭외 끊겼다…무너진 커리어 참담"
- 53세 안 믿기네…고현정, 주름 없는 동안 미모 자랑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