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튤립-올림푸스한국,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공급 업무협약 체결

박효순 기자 2023. 7. 12. 07: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술용 의료기기 전문업체인 메디튤립(대표 강민웅)과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올림푸스한국 의료 트레이닝 센터(이하 KTEC, 케이텍)에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공급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인천 송도에 위치한 KTEC은 의료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제품 교육과 술기 시연 기회를 제공하는 시설로, 매년 800여 명의 의료진에게 전문적인 수술 시연이 가능한 의료 트레이닝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메디튤립은 올림푸스한국 의료 트레이닝 센터의 교육 시 활용되는 내시경용 자동봉합기를 공급하고, 올림푸스한국은 이러한 기기가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과 함께 국내 스타트업 기업과의 상생을 이뤄 나간다.

지난 5일 올림푸스한국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올림푸스한국 타마이 타케시 의료 영업 총괄 부문장(왼쪽)과 메디튤립 강민웅 대표가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메디튤립 제공

메디튤립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 출시 예정인 내시경용 자동봉합기(일명 외과용 선형 스테이플러, 제품명 엔도스템 및 엔도블러썸)는 수술 시 조직을 자르고 동시에 봉합하는 일회용 의료기기이다. 수술 후 실로 꿰맬 필요가 없기 때문에 수술 시간을 줄일 수 있고 환자의 회복도 더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흉강경 및 복강경 수술에 필수적인 기구이나, 기존에는 전량 해외에서 수입해 왔다.

메디튤립의 내시경용 자동봉합기는 기존 내시경용 자동봉합기와는 다른 NALS(Novel Asymmetrical Linear Stapler)라는 비대칭 스테이플 방식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국내외 주요국에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제품으로는 최초로 올해 8월 식약처 인증 및 허가를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메디튤립 강민웅 대표는 “업계 최고 수준 교육 환경을 갖춘 내시경 수술 트레이닝실을 보유한 KTEC에 당사의 내시경용 자동봉합기를 공급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KTEC에서 교육 받는 전문 의료진들이 이러한 기기를 충분히 경험하고, 이를 통해 환자들에게 더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효순 기자 anytoc@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