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핫 100’, 가수 홈피 다운로드 횟수 제외 [연예뉴스 HOT]
유지혜 기자 2023. 7. 12. 0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빌보드가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아티스트 공식 홈페이지의 음반·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제외하는 조치를 도입했다.
11일(한국시간) 빌보드는 공식 홈페이지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D2C(소비자 직접 판매) 사이트를 차트 집계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발표했다.
케이팝 팬들은 인터넷 음원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횟수·미국 내 라디오 방송 횟수·유튜브 조회수 등을 합산하는 '핫 100'에서 순위를 높이기 위해 D2C 사이트 다운로드에 집중해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빌보드가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아티스트 공식 홈페이지의 음반·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제외하는 조치를 도입했다. 이에 가요계 안팎에서는 케이팝 가수들을 견제하기 위한 조치라는 시선이 나온다. 11일(한국시간) 빌보드는 공식 홈페이지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D2C(소비자 직접 판매) 사이트를 차트 집계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발표했다. 케이팝 팬들은 인터넷 음원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횟수·미국 내 라디오 방송 횟수·유튜브 조회수 등을 합산하는 ‘핫 100’에서 순위를 높이기 위해 D2C 사이트 다운로드에 집중해왔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지현 촬영 중 응급실行…이 와중에 인증샷 의지
- 이시영, 근육 美쳤다…여자 마동석이네 [DA★]
- ‘오징어게임2’ 측 “인천공항 스태프 갑질? 시민 불편 죄송” [종합]
- 현영 측 “600억 맘카페 사기 피해자, 결코 동조한 적 없다” [공식입장]
- 미미 걸그룹인데 “임신 가능성 있냐”…청주여자교도소 수감 (관출금)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전현무, 절친 아나운서 인성 폭로 “꼰대 뒷담화하더니” (사당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