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융합 금융서비스 혁신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치고(대표 최문성)의 규제 친화적인 블록체인 간편결제 특허는 '예치금의 이자를 합의보상으로 생성되는 암호화폐 관리시스템 및 그 방법'으로 기존 간편결제의 편의성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실생활과 가상자산 거래에서 동시에 사용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는 핵심 요소기술 및 특허다.
또한 블록체인 간편결제는 간편결제의 편의성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하여 실생활과 가상자산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함에 따라 국내외 결제 및 송금시장에서 차별화된 미래결제수단을 선점할 수 있는 부치고의 핵심 특허기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치고(대표 최문성)의 규제 친화적인 블록체인 간편결제 특허는 ‘예치금의 이자를 합의보상으로 생성되는 암호화폐 관리시스템 및 그 방법’으로 기존 간편결제의 편의성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실생활과 가상자산 거래에서 동시에 사용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는 핵심 요소기술 및 특허다.
최근 폐쇄적인 독과점 플랫폼 중심의 경제, 산업구조에 대한 비판과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공개와 공유를 기반으로 하는 Web3.0이라는 새로운 대안이 모색되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의 경우 탈중앙화와 정보의 공개 및보안, 신뢰를 핵심 가치로 최근 가장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간편결제는 간편결제의 편의성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하여 실생활과 가상자산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함에 따라 국내외 결제 및 송금시장에서 차별화된 미래결제수단을 선점할 수 있는 부치고의 핵심 특허기술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부선 "딸이 나 몰래 외국서 결혼했다" 눈물
- 현직 경찰관, 신분 속이고 16세 미만 미성년자와 성관계
- 불륜설 이겨낸 우효광·추자현 "경솔한 행동으로 실망 끼쳐" ('동상이몽2')
- [Q&A] "전기요금 자동이체했는데 TV 수신료 따로 내려면 어떻게 하나요"
- '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욕설·폭행, 여전히 상처로 남아 있다"
- "저녁과 밤사이 물벼락 쏟아집니다"... 집중호우에 위기경보 격상
- '복날=삼계탕'은 이제 옛말?... 반계탕, 치킨버거 찾는 시민들
- 벌써부터 '이강인 효과'...PSG 입단 하루도 안 돼 '이강인 유니폼 품절대란'
- 김호중 "영탁 '찐이야', 원래 내 노래"...충격 고백 ('강심장리그')
- 푸바오의 쌍둥이 동생들이 언니와 같은 7월에 태어난 비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