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여름철 즐거운 어린이무료 물놀이장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은군은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보은뱃들공원 결초보은문화누리관 일원서 지역내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무료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1일 군에 따르면 올해 물놀이장은 지난해 이용자 만족도조사에서 건의된 사항들을 적극 반영해 그늘 막과 보호자 쉼터를 확충하고 샤워장, 탈의실 등을 이용자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개선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은뱃들공원 결초보은문화누리관 일원
[보은]보은군은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보은뱃들공원 결초보은문화누리관 일원서 지역내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무료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1일 군에 따르면 올해 물놀이장은 지난해 이용자 만족도조사에서 건의된 사항들을 적극 반영해 그늘 막과 보호자 쉼터를 확충하고 샤워장, 탈의실 등을 이용자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개선해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보다 풀장과 미끄럼틀 등 놀이시설의 종류와 수를 확대하고 아동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25M의 대현슬라이드도 준비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안전을 위해 안전요원역시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인력을 투입할 예정이다. 구명조끼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비치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코미디마임 쇼, 비눗방울풍선쇼, 마술 등 문화공연과 관객참여이벤트 등이 토요일마다 펼쳐지고, 독서문화확산과 건전한 여가 분위기조성을 위해 새마을문고 보은지회에서 피서지 도서대여도 진행한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매주 월요일과 매일 12시부터 13시, 심한 우천시 안전을 위해 휴장하며, 휴장에 대한 정보는 보은군 공식 SNS인 '네이버밴드- 대추고을소식' 통해 실시간으로 공지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깨끗한 물놀이시설 이용을 위해 수영모 또는 모자는 필수이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조립식풀장 이용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하고 에어슬라이드는 미취학 또는 신장 120C㎝ 이하의 아동은 이용을 제한한다.
면 지역에 거주하는 지역내 아동청소년들의 접근성 위해 권역별로 대형버스를 지원할 계획으로 △1권 역 장안면, 마로면, 탄부면, 삼승면 매주 화요일 △2권 역 수한면, 회인면, 회남면 매주 수요일 △3권 역 내북면, 산외면, 속리산면 매주 금요일에 차량을 운행한다.
차량운행기간은 오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이다. 차량을 이용하고자 하는 아동청소년은 보호자 동의를 받아 거주지 면 행정복지센터 복지민원팀에 2-3일 전에 전화로 이용신청을 하면 된다.
이미화 군 문화누리관담당 팀장은 "무더위 속 보은군 여름철 물놀이장은 우리 아이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장소"며"운영기간 안전관리와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해 단 한건의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다시 20%…대국민 담화 뒤 TK·70대서 회복 - 대전일보
- 금산서 한국타이어 통근버스 빗길사고…22명 다쳐 - 대전일보
- '징역형 집유' 이재명 "항소할 것…1심 판결 수긍하기 어려워" - 대전일보
- 이재명 1심 당선무효형…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 대전일보
- 추경호 "사법부, 이재명의 비겁한 거짓말에 정의 바로 세우길" - 대전일보
- 한동훈, 이재명 1심 유죄에 "사법부 결정 존중하고 경의 표해" - 대전일보
- 충남 아산서 럼피스킨 추가 발생…차단 총력 - 대전일보
- 장철민 “대전 예산 확보 1순위 ‘트램’…목표치 확보해 낼 것” - 대전일보
- 尹, APEC 참석 위해 페루 도착…한미일 정상회담도 계획 - 대전일보
- '훼손 시신' 양광준 동문 "착한 성향…후배에게 따뜻했어 충격"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