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1달러라도 더 수출”…코트라, 수출확대 긴급회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반기 수출 회복 기대감이 커지는 상황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오늘(11일) 해외 지역본부장을 포함한 전 간부가 참여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열고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회의에서 코트라는 오는 10월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국내외 2,600개사가 참여하는 대형 수출 상담회 '붐업 코리아'를 열고, 100대 수출 중소·중견 기업을 선정, 직접 찾아가 애로 해소를 지원하는 등 수출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수출 회복 기대감이 커지는 상황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오늘(11일) 해외 지역본부장을 포함한 전 간부가 참여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열고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회의에서 코트라는 오는 10월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국내외 2,600개사가 참여하는 대형 수출 상담회 ‘붐업 코리아’를 열고, 100대 수출 중소·중견 기업을 선정, 직접 찾아가 애로 해소를 지원하는 등 수출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또 2021~2022년 해외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6,400개사와 물류바우처 참가기업 384개사 등 기존 행사에 참여한 기업을 모두 조사해 연락이 끊긴 바이어 재접촉 등 후속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11월에는 외국인 투자가 300개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투자유치 행사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을 열어 우리 첨단 산업에 대한 투자도 도울 계획입니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올해 하반기는 위기를 극복하며 성장해온 우리 수출의 저력을 보여줄 중요한 변곡점”이라며 “단 1달러라도 더 수출하겠다는 절실한 마음으로 하반기 주요 예정 사업을 충실히 추진해 수출 플러스 조기 달성에 일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석민수 기자 (ms@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차 세워두고 운전자가 걸어 나와요”…서울 곳곳 시간당 70㎜ 폭우 [제보]
- 그래서 고속도로 노선을 국토부·양평군 중 누가 바꾸자고 한건가요? [취재후]
- [단독] 여야 의원 87명 “조력존엄사법 찬성”
- [제보] 순식간에 물폭탄 맞았다…부산에 시간당 60mm 장대비
- “소방 사이렌 시끄럽다”?…혐오시설 논란에 ‘컵라면’ 응원
- 4번 만나 770원 좁혔다…최저임금 간극 왜 안 좁혀질까?
- “할아버지가 기프트카드를?” 편의점 갔다가 ‘본업’한 경찰관
- [제보] 맨홀 역류·침수…인천·부천 집중호우에 도로에 물 불어나
- 공소시효 50여 일 남기고 학위 반납한 조민…검찰의 선택은?
- ‘원희룡표 백지화’ 찬성이냐 반대냐…국민의힘 ‘복잡한 속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