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시 송현동 50사단 연병장 개방 외
[KBS 대구]안동시 송현동 50사단 일격 여단 일부 부지가 시민들에게 개방됩니다.
안동시와 육군 제50보병사단은 오늘 안동시청에서 연병장을 비롯한 군부대 일부 공간을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일격 여단 연병장 일대에 시민과 장병을 위한 체육공원을 조성하고, 사단 장병과 가족들에 대해서는 안동 주요관광지 할인과 문화탐방 프로그램 등이 제공됩니다.
안동댐 수위 상승으로 도선 운항 재개
안동댐 수위 상승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중지 혹은 단축됐던 도선 운항이 재개됐습니다.
운항을 재개한 도선은 안동시 도산면 동부리에서 예안면 부포리를 잇는 경북 제705호와, 와룡면 라소리에서 도산면 의촌리를 운항하는 경북 제703호입니다.
도선 운항이 재개된 것은 최근 봉화와 강원도 태백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안동댐 수위가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2023 영주 시원 축제’ 29일 개막
2023 영주 시원 축제가 오는 29일부터 8일간 서천둔치 일대에서 열립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영주시의 여름 축제인 시원축제에서는 다양한 물놀이와 '물총 대난장' 등 더위를 날리는 프로그램과 투명 카약과 플라잉보드 등 특색있는 레저체험이 진행됩니다.
또 매일 밤 다채로운 음악 공연이 펼쳐지고, 축제 마지막날인 8월 6일에는 서천 강변 가요제와 폐막공연이 이어집니다.
청송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25명 입국
청송군과 MOU를 체결한 필리핀 외국인 계절 근로자 25명이 최근 입국했습니다.
이들은 신체검사와 마약검사, 인권침해 예방 교육 등을 받은 뒤 지역 내 8개 농가에 배치돼 오는 12월 말까지 일손을 돕게 됩니다.
청송군은 앞으로 결혼이민자의 가족과 친척을 초대하는 방식으로 외국인 계절 근로자를 추가로 입국시킬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차 세워두고 운전자가 걸어 나와요”…서울 곳곳 시간당 70㎜ 폭우 [제보]
- 그래서 고속도로 노선을 국토부·양평군 중 누가 바꾸자고 한건가요? [취재후]
- [단독] 여야 의원 87명 “조력존엄사법 찬성”
- [제보] 순식간에 물폭탄 맞았다…부산에 시간당 60mm 장대비
- “소방 사이렌 시끄럽다”?…혐오시설 논란에 ‘컵라면’ 응원
- 4번 만나 770원 좁혔다…최저임금 간극 왜 안 좁혀질까?
- “할아버지가 기프트카드를?” 편의점 갔다가 ‘본업’한 경찰관
- [제보] 맨홀 역류·침수…인천·부천 집중호우에 도로에 물 불어나
- 공소시효 50여 일 남기고 학위 반납한 조민…검찰의 선택은?
- ‘원희룡표 백지화’ 찬성이냐 반대냐…국민의힘 ‘복잡한 속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