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잇슈] '가입자 1억 돌파' 스레드…대학로에 나가 발빠른 사용자들 만나봤더니

최진경 2023. 7. 11. 1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시간 5일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트위터 대항마 '스레드' 출시 나온 지 하루도 안 돼 가입자수 3000만 명 넘기더니 닷새 만에 1억 명 돌파하는 등 흥행 중인데…

[최진경 기자 (highjean@yna.co.kr)] 저는 지금 대학로에 나와 있는데요.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가 야심차게 내놓은 SNS 신작 '스레드'! 실제 사용자들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박다은(20)/ 울산광역시>

-어떻게 가입하게 됐나? =우연히 지인이 하게 돼서 저도 같이 하게 됐어요

-스레드 언제 가입했나? =어젠가 그저께 바로 가입해봤어요.

-친구들 사이 반응은? =친구들은 아직 가입을 안 해봐서 모르겠는데, 인터넷 보니까 트위터를 베낀 느낌이라고 하더라고요.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 =보통 인스타에서는 좋은 부분만 올리고 자유롭게 말하지는 못하는 느낌인데, 스레드는 자유롭게 말하고 반응할 수 있는 느낌이라서 그게 좋은 점인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은? =탈퇴를 하려고 보니까 기존 인스타를 탈퇴해야 스레드가 탈퇴 가능하더라고요. 그게 좀 불편했던 것 같습니다.

---------------------------

<윤연실(20)/ 경기도 화성시>

-어떻게 가입하게 됐나? =(인스타그램 피드에) 스레드 다운로드하라는 문구가 떠서…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 =인스타그램은 사진 위주로 올리는…글이 잘 파묻히는 느낌이 있었는데, 스레드는 글 중심으로 쓰게 되다 보니까 사람들의 생각이나 말들을 더 잘 볼 수 있게 되는…

-아쉬운 점은? =트위터랑 비교하게 되는 게 트위터는 제가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이랑 제가 직접 쓴 글이랑 분리돼 나오는데, 스레드는 제가 쓴 글이랑 리포스트한 글이랑 '좋아요' 누른 글이랑 다 섞여서 보이더라고요. 그게 좀 불편했던…

-친구들 사이 반응은? =쓸 사람은 쓰고 안 쓸 사람은 안 쓸 것 같아요.

---------------------------

<이은조(21)/ 서울 노원구>

-스레드, 어떻게 사용? =오늘의 제 기분이나 재밌는 짤 같은 거 있음 그것도 올리고…다른 친구들의 엽사 같은 것도 올린 적도 있고 그냥 인스타그램의 부계정 같은 느낌으로

-좋았던 점? =인스타그램은 사람들이 멋진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는 그런 모습이 있는데 스레드는 사람들이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쉽게 올릴 수 있고 자신의 재밌는 모습도 보여주려는 것도 있어서

-아쉬웠던 점? =새로고침을 하면 엄청 새로운 건 뜨지 않고 떴던 게 계속 뜨더라구요.

-앞으로 인기 있을 것 같은지? =사람들은 유행을 따라가려는 그런 게 있어서 요즘 스레드가 좀 유행하는 것 같으니까 더 많이 사용할 것 같은데 저도 따라서 한 번 써봤는데 재밌어가지고 다른 사람들도 그러지 않을까

---------------------------

<정지환(17)/ 서울 종로구>

-어떻게 가입하게 됐나? =저는 인스타그램 자주 하는데 인스타그램 하면서 친구가 하는 걸 발견해가지고

-좋았던 점?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없는 감성? 그냥 아무 사진이나 올리는 그런 걸 보는 데 재밌었던 것 같고…

-아쉬운 점? =소통이 안 된다…DM같이 메시지가 안 돼가지고

---------------------------

<김서연(20)/ 서울 성북구>

-어떻게 가입하게 됐나? =친구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뜬 거 보고서 따라 가입한… 많이 사용하고 자기 일상을 올리고 자기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같이 스레드 하자는 식으로 스토리를 올리기도 하더라고요

-어떻게 사용? =제가 어떤 밥을 먹는지, 아니면 "지금 집에 가는 중!" 이런 식의 소소하게 작은 일상들을 올렸던 것 같습니다.

-트위터와 스레드, 비교? =제가 한때 아이돌 좋아할 때 트위터를 사용했었던 거기 때문에 좋아하는 취미를 가진 사람들끼리만 이야기를 했던 느낌이고… 인스타그램, 스레드는 진짜 일상 공유 느낌으로 사용하는 중

-좋았던 점?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리기에는 가벼운 제 일상을 거기에는 쉽게 올릴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았고, 팔로우하지 않은 다른 인플루언서분들의 피드도 제가 쉽게 볼 수 있게끔 뜨더라고요. 다양한 사람들의 소식을 접할 수 있어서, 그리고 더 가벼운 SNS를 하게 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아쉬웠던 점? =제 주변에 인스타그램을 하는 모두가 스레드를 사용하는 중은 아니라서… 제 친구들의 3분의 1 정도만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서 좀 더 제 주변 친구들에게 활성화되면 좋겠다…

---------------------------

트위터 위협하고 있는 스레드! 영향력, 어디까지? 전세계 사용자 '주목'

#스레드#threads#트위터#twitter#마크저커버그#일론머스크#대학로#1020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