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TEP ‘제1회 지역주도 과학기술혁신정책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 원장 서용철)이 오는 12일 오후 해운대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전국연구개발지원단 협의회와 공동으로 '제1회 지역주도 과학기술혁신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역을 넘어 지역혁신리더가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지역혁신리더들이 모여 지역주도 과학기술혁신 정책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을 넘어 지역혁신리더가 함께 그리는 미래’
이번 포럼은 ‘지역을 넘어 지역혁신리더가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지역혁신리더들이 모여 지역주도 과학기술혁신 정책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정부·지역 R&D전담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해 지역주도 혁신정책의 방향과 지역에서 이뤄진 과학기술 혁신성과에 대해 공유함으로써 지역주도 혁신정책의 방향성과 성과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한다.
포럼의 주제발표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김성진 센터장이 ‘한국형 지역혁신모형의 추진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 정형구 BISTEP 본부장이 ‘지방시대, 부산이 주도하는 과학기술 기반 지역혁신 정책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다음으로 대전과학산업진흥원과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는 각 지역이 주도적으로 창출한 우수 혁신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패널토론에서는 ‘지역주도 혁신정책 추진방향과 지역 R&D전담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준환 지역과학기술진흥과장과 각 지역 혁신기관장들이 함께 토론한다.
서용철 원장은 “지역주도로 지역이 함께 추진하는 이번 포럼이 지속적으로 지역주도 혁신의 실천적 정책개발을 위한 담론의 장과 더불어 지역 간 협력 네트워킹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포럼에는 지역 과학기술 혁신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영, 600억 맘카페 사기 연루…동조 의혹에도 “사생활” 침묵 [종합]
- ‘8월 컴백’ 브브걸, 아찔 절개옷…성숙美 새 프로필 사진
- 김종민 실체 드러나…“남 의식한 보여주기식 매너” (뭉뜬 리턴즈) [TV종합]
- SSG 2군서 집단 가혹행위 일어나…KBO, 상벌위 개최 예정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주거침입 신고 “폭언+협박 못 참아…법적대응”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