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2조6000억 규모 외화 교환사채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이 신성장동력 투자 재원 확보를 위해 자금 조달에 나선다.
LG화학은 글로벌 투자 자금 조달 목적으로 20억달러(약 2조6000억원) 규모의 외화 교환사채를 발행한다고 11일 공시했다.
차동석 LG화학 CFO 사장은 "전세계적인 고금리 환경 속에서도 미래 성장성을 인정받아 우수한 조건의 외화 교환사채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LG화학이 신성장동력 투자 재원 확보를 위해 자금 조달에 나선다.
LG화학은 글로벌 투자 자금 조달 목적으로 20억달러(약 2조6000억원) 규모의 외화 교환사채를 발행한다고 11일 공시했다. 회사채의 한 종류인 교환사채는 발행기업이 보유한 주식(자사주 또는 타사주)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사채를 말한다.
LG화학은 확보한 자금을 미래 성장기반 확충을 위한 시설투자와 운영자금에 주로 사용할 계획이다. LG화학은 친환경 소재, 전지소재, 글로벌 신약 등 3대 신성장동력을 중심으로 2025년까지 총 10조원의 투자 계획을 밝힌 바 있다.
LG화학이 발행하는 외화 교환사채는 달러로 발행된다. 5년물과 7년물의 만기 구조를 가지며 만기 이자율은 5년물은 0.75~1.25%, 7년물은 1.35~1.85% 수준이다.
이번 교환사채의 교환대상은 LG에너지솔루션 보통주다. LG화학은 LG에너지솔루션 지분 81.48%를 보유한 최대주주이다. 교환가격은 LG에너지솔루션의 11일 종가 55만원을 기준으로 1주당 5년물은 25%~30%, 7년물은 30~35% 수준의 높은 프리미엄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해당 금액 기준으로 전액 교환이 이뤄질 경우 교환대상은 약 369만5000주이다. 이는 LG에너지솔루션 발행 주식 총수의 약 1.6%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정확한 프리미엄 및 발행 금액은 투자자 모집 결과에 따라 12일 오전에 최종 확정된다.
LG화학은 LG에너지솔루션의 미래 성장성을 바탕으로 이번 외화 교환사채를 LG화학 외화사채 5년물 금리 대비 최대 4.6%포인트 낮은 금리로 발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글로벌 금리 상승기에 저금리 자금 조달을 통한 금융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LG화학은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신뢰도를 높이고자 이번 외화 교환사채를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 상장한다. 차동석 LG화학 CFO 사장은 “전세계적인 고금리 환경 속에서도 미래 성장성을 인정받아 우수한 조건의 외화 교환사채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아 금메달 찾나…대한체육회, IOC에 소트니코바 재조사 요구
- 뜬금 열애설 후 임영웅 “솔직히 말하겠다 제 옆에 있는 분은…” 깜짝 라방
- 현영, 600억 맘카페 사기 연루…소속사는 "사생활 확인 어려워"
- 김사랑, 최근 충격근황..."다이어트 하다 병원行"
- 故최진실 아들 최환희측 “부모 역할했다”…최준희·외할머니 갈등 입장
- 김병헌 "요식업, 하는것마다 폭망…10억 사기도 당해"
- 김혜수, 조인성과 연인처럼… 훈훈한 투샷 ‘눈길’
- 배우 이시영, 40대女 맞아?…피트니스 선수급 근육질 몸매 자랑
- 김부선 “딸 이루안, 나 몰래 결혼했다” 눈물
- “피프티피프티, 플립5 광고모델 취소됐다?” 루머의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