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인바이오 '지리산 물하나', 로하스 인증마크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인바이오의 '지리산 물하나'가 최근 로하스 인증마크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화인바이오 관계자는 "먹는샘물 품평회에서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먹는샘물 제품 중 최초로 대한민국 LOHAS 인증서를 받음으로써 먹는샘물 '지리산 물하나'가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며, "㈜화인바이오에 대한 신뢰에 감사드리며, 더욱 적극적으로 로하스의 가치를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한국표준협회」가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 제도를 만들어 푸른 사회, 건강한 사회,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친환경적이며 사회 공헌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기업 및 단체의 제품, 서비스, 공간 등을 인증하고 있다.
덧붙여 ㈜화인바이오의 ‘지리산 물하나’는 지난 3월 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에 진행된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에서 국내 스틸 워터 부문에 1위를 차지했다. ‘지리산 물하나’ 먹는샘물은 지리산 해발 550m에서 지하 200~290m의 암반 대수층의 물을 취수하며, 규소와 칼륨이 많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에서 국내 14종, 해외 20종이 경쟁을 펼친 가운데 ㈜화인바이오의 ‘지리산 물하나’는 전체 8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화인바이오는 친환경 제품, 환경보호, 재생원료 사용 등 지속가능한 제품 생산으로 미래지향적인 자원 생성에 힘써 왔다. 실제로 ㈜화인바이오는 무라벨 생수를 출시하는 등 적극적인 환경보호와 ESG경영에 앞장서 왔다.
㈜화인바이오 관계자는 "먹는샘물 품평회에서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먹는샘물 제품 중 최초로 대한민국 LOHAS 인증서를 받음으로써 먹는샘물 ‘지리산 물하나’가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며, "㈜화인바이오에 대한 신뢰에 감사드리며, 더욱 적극적으로 로하스의 가치를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용 중 폭발한 다이슨 에어랩?…일련번호까지 등록된 짝퉁이었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주거침입'으로 외할머니 경찰에 신고
- 길고양이 함부로 만지지 마세요…'치명률 17%' 이 병 위험
- 스타벅스서 '맨발로 벌러덩' 20대女…“미친X 죽여버려” 직원에 욕설도
- '선정 퍼포먼스 논란' 마마무 화사 공연음란죄 고발당해
- '만수르 밑에서 일한다'…'과학계 퇴출' 황우석 전한 근황 '깜짝'
- ‘황의조 영상’ 진실 밝혀지나…경찰, 폭로 여성 정보 넘겨받았다
- 압구정 '미니 신도시'급으로 탈바꿈한다 [집슐랭]
- 로또 2등이 160명이나…이 지역 당첨자 많았다는데
- 파전·라면 4만원에 맥주도 한종류뿐…'다신 안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