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화성태안3지구 688가구 공공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경기 화성시 화성태안3택지개발사업지구 B-3블록(조감도)에서 공공분양주택 688가구를 공급한다.
화성태안3지구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단지인 데다 교통 여건이 좋아 관심을 끈다.
화성태안3지구는 서부 우회도로와 국지도 84호선이 관통해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동일 순위 내 경쟁이 발생할 경우 화성시 1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 배정(30%)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두 전용 84㎡…거주의무 없어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경기 화성시 화성태안3택지개발사업지구 B-3블록(조감도)에서 공공분양주택 688가구를 공급한다. 화성태안3지구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단지인 데다 교통 여건이 좋아 관심을 끈다.
단지는 지상 최고 15층, 15개 동, 총 688가구(전용면적 84㎡) 규모로 조성된다. 지난해 7월 사전청약을 받았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평균 분양가격이 3.3㎡당 1196만원, 가구당 3억원 후반대 수준으로 저렴한 편이다.
화성태안3지구는 서부 우회도로와 국지도 84호선이 관통해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 평택~파주고속도로를 이용할 수도 있다. 대중교통 역시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이 2㎞ 거리에 있다.
신청 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무주택가구 구성원으로, 입주자저축에 가입하고 소득·자산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공급 유형은 사전청약 당첨자 및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으로 구분된다. 동일 순위 내 경쟁이 발생할 경우 화성시 1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 배정(30%)한다. 해당 지역 거주자의 미달 물량은 경기도 6개월 거주자 및 기타지역 거주자에게 공급된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고기가 기력 회복엔 최고죠"…보신탕집 빈자리 없었다 [여기잇슈]
- 中, 220조원 퍼붓더니…日·독일 제치고 '세계 1위' 올랐다
- "남편이 퇴사했습니다"…아내 글에 응원 쏟아진 사연
- 미국 시장 뚫나 했더니…셀트리온·삼성 '비상' 걸렸다
- 경찰 간부가 길거리서 음란행위…신고 당하자 줄행랑
- "다이슨보다 30만원이나 싸다니"…홈쇼핑 등장한 히트 상품 [이미경의 인사이트]
- '월7% 이자' 140억 맘카페 사기, 현영 연루됐나
- 최진실 딸 최준희 "앞뒤 다른 할머니 소름…더 이상 참을 수 없다"
- "헛소리 말고 꺼져"…온화한 줄만 알았던 바이든 '대반전'
- 일본 생수 마시고 "후쿠시마 맛"…인기 유튜버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