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때 공연 보러 갈까" 서울시, 문화예술축제 10선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방학 기간 서울 시내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축제들이 펼쳐진다.
서울시는 7∼8월 시내 곳곳에서 펼쳐지는 문화예술 축제 10개를 11일 소개했다.
실험적인 예술활동가들의 뜨거운 열정을 볼 수 있는 '서울프린지페스티벌'(8월 8∼27일·서대문구 신촌문화발전소)과 메탈밴드의 릴레이 공연이 펼쳐지는 '문래메탈시티'(7월 15∼16일·영등포구 문래예술공장)도 예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북 썸머워터 페스티벌 등 물놀이 축제도
여름방학 기간 서울 시내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축제들이 펼쳐진다. 서울시는 7∼8월 시내 곳곳에서 펼쳐지는 문화예술 축제 10개를 11일 소개했다.
어린이를 위한 공연예술로는 '2023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7월 15∼30일)와 '2023 서울 어린이 오페라 페스티벌'(7월 19∼22일)이 있다. 종로구 대학로예술극장·아르코예술극장·종로어린이극장에서 열리는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서는 연극 뿐 아니라 무용극·음악극·워크숍·전시도 볼 수 있다.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선보이는 어린이 오페라 페스티벌에서는 '해결사푸우’ ‘푸른눈의목격자’ ‘푸푸게노똥밟았네’ ‘헨젤과그레텔’ 등 공연이 준비된다.
도심 속 물놀이 축제도 예정됐다. 다음달 12∼13일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는 'W.G.F 물총축제', 강북구 북서울 꿈의숲 문화광장에서는 '2023 강북 썸머 워터 페스티벌'이 열린다.
실험적인 예술활동가들의 뜨거운 열정을 볼 수 있는 '서울프린지페스티벌'(8월 8∼27일·서대문구 신촌문화발전소)과 메탈밴드의 릴레이 공연이 펼쳐지는 '문래메탈시티'(7월 15∼16일·영등포구 문래예술공장)도 예정됐다. 올해 26회째를 맞이한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장르와 형식을 선보인다.
광복 78주년을 기념해 서대문구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는 8월 12∼15일 '서대문독립페스타'가 열린다. 송파구 서울놀이마당에서는 8월 12∼13일 '뮤지컬 김마리아'를 개최한다. 이 밖에 무용공연으로는 '제26회 크리틱스초이스댄스페스티벌 2023'(7월 17∼27일)과 '제29회 창무국제공연예술제'(8월 23∼31일)가 있다. 두 공연 모두 아르코예술극장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스마트서울맵에서 '서울축제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여름 뿐만 아니라 계절별로 서울 전역에서 개최되는 축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가족, 친구와 축제를 즐기며 활기찬 여름방학을 보내기 바란다”며 “서울시는 문화행사들이 시민들의 삶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영 기자 kc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키니 美 여성들, 파출소 유리문 핥고 난동…마약검사 '양성'
- '코빅' 개그우먼 이지수 사망…'행복했다, 잊지 않겠다' 애도 이어져
- 아파트 14층에 매달린 4세 아이…아랫층 남성 덕에 극적 구조
- 사용 중 폭발한 다이슨 에어랩?…일련번호까지 등록된 짝퉁이었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주거침입'으로 외할머니 경찰에 신고
- 스타벅스서 '맨발로 벌러덩' 20대女…“미친X 죽여버려” 직원에 욕설도
- '선정 퍼포먼스 논란' 마마무 화사 공연음란죄 고발당해
- '만수르 밑에서 일한다'…'과학계 퇴출' 황우석 전한 근황 '깜짝'
- 길고양이 함부로 만지지 마세요…'치명률 17%' 이 병 위험
- ‘황의조 영상’ 진실 밝혀지나…경찰, 폭로 여성 정보 넘겨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