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파메카노, 데 리흐트, 파바르. 그리고 KIM" 극찬의 연속. "KIM가세, B 뮌헨 센터백 완벽해졌다"

류동혁 2023. 7. 11. 16: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극찬 일색이다.

독일 스카이스포츠는 "지난 주 김민재는 메디컬 테스트도 통과했다. 단 바이에른 뮌헨의 훈련 캠프 테게른제 호수에는 괴물이 없다"며 "우파메카노, 데 리흐트, 파바르와 함께 바이에른 뮌헨은 중앙 수비진에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고 했다.

이 무대가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 비공식 데뷔전이 될 가능성이 높다.

독일 스카이스포츠는 바이에른 뮌헨의 센터백 라인에 대해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민재. AP연합
김민재. AP연합
김민재. AP연합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메디컬 테스트 OK.바이에른 뮌헨 센터백 라인 완벽"

극찬 일색이다.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이 확정됐다. 김민재(26)에 대한 관심은 뜨겁다.

독일 스카이스포츠는 "지난 주 김민재는 메디컬 테스트도 통과했다. 단 바이에른 뮌헨의 훈련 캠프 테게른제 호수에는 괴물이 없다"며 "우파메카노, 데 리흐트, 파바르와 함께 바이에른 뮌헨은 중앙 수비진에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고 했다.

김민재는 다음 주 바이에른 뮌헨의 독일 테게른제 훈련캠프에는 참석하지 않는다. 때문에 '테게른제 호수에는 괴물이 없다'는 표현을 썼다.

김민재는 24일부터 열리는 아시아투어에 합류한다. 싱가포르에서 맨체스터 시티, 가와사키, 리버풀과 3차례 연습 경기를 갖는다. 이 무대가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 비공식 데뷔전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 매체는 '서울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5000만 유로의 바이아웃 옵션을 나폴리에 이행했다'고 보도했다.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과 2028년 여름까지 계약했다. 5년 계약에 연봉은 1200만 유로 안팎으로 추정된다.

2022~2023시즌 나폴리 합류와 동시에 핵심으로 자리잡은 김민재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지난해 9월 이탈리아 세리에A '이달의 선수'에 뽑혔다. 칼리두 쿨리발리의 공백을 메울 수 있을 지 나폴리는 고민했지만, 김민재는 초반부터 강한 인상을 남기며 '철기둥'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김민재의 맹활약으로 나폴리는 33년 만에 스쿠데토를 차지했고, 김민재는 지난 시즌 세리에A 최우수 수비수상을 수상했다.

세리에A 공식 '올해의 팀'에도 선정되며, 올 시즌 세리에A 최고의 수비수임을 재확인했다. 저렴한 방출조항(5100만 파운드)과 강력한 경기력으로 김민재는 올 여름 센터백이 필요한 팀의 최고의 영입 자원으로 떠올랐다.

뉴캐슬, PSG,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이 경합을 벌였지만, 결국 바이에른 뮌헨이 극적으로 '하이재킹'에 성공했다.

김민재는 이미 세계 최고의 센터백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 시즌 센터백 랭킹에서 김민재는 9위에 랭크됐다. 톱 10에는 내로라하는 세계 최고 센터백이 모두 포함됐다.

그에 대한 기대감은 이 매체도 고스란히 녹이고 있다.

독일 스카이스포츠는 바이에른 뮌헨의 센터백 라인에 대해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다. 우파메카노와 데 리흐트는 리그 최상급 센터백 라인이다. 유럽에서 경쟁력은 상당히 높다.

파바르의 경우, 프랑스 대표팀에서는 사이드백으로 뛰지만, 센터백 겸업이 가능하다. 여기에 김민재가 있다. 게다가 현지에서는 벌써부터 주전 센터백으로 거론되고 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