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디지털 수학교육 선도 지원청 7개소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능정보화시대 디지털 수학교육 전환 추진을 위해 수학교육 선도교육지원청 7곳(목포·여수·보성·해남·영광·함평·신안)을 선정해 운영한다.
11일 교육청에 따르면 수학교육 선도교육지원청은 AI학습 코스웨어를 활용한 개별 맞춤형 학습 지원, 즐겁게 탐구하는 수학체험기회 제공 중 선택해 운영하게 된다.
수학교육 선도 교육지원청 운영은 지능정보화시대 디지털 수학교육 전환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교육청에 따르면 수학교육 선도교육지원청은 AI학습 코스웨어를 활용한 개별 맞춤형 학습 지원, 즐겁게 탐구하는 수학체험기회 제공 중 선택해 운영하게 된다.
수학교육 선도 교육지원청 운영은 지능정보화시대 디지털 수학교육 전환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AI수학점핑학교 76교(초·중·고)를 통해 학생의 수학학습력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수학 교과는 계열성이 높아 상대적으로 학습격차가 큰 만큼 효과적으로 학생의 학습 수준을 진단하고 분석해 피드백을 제공하는 AI학습 코스웨어 활용 학습지원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다.
도교육청은 수학교육 선도 교육지원청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최근 해당 교육지원청의 담당 장학사, 교육지원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과제 운영에 관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는 고광진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의 AI수학 학습지원 계획 발표, 임자초 이경호 교감의 교육지원청 주관 수학융합체험전 운영 매뉴얼 발표가 진행됐다.
도교육청은 선도교육지원청의 자율 장학 역량 함양을 위해 하반기에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수학을 즐겁게 배우며 수학에 대한 긍정적 학습정서를 수학 학습력까지 끌어올리는 것이 전남 수학교육의 핵심 방향”이라며 “여건과 지역의 특색을 반영해 하반기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될 수학교육 선도 교육지원청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무안)|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영, 600억 맘카페 사기 연루…동조 의혹에도 “사생활” 침묵 [종합]
- ‘8월 컴백’ 브브걸, 아찔 절개옷…성숙美 새 프로필 사진
- 김종민 실체 드러나…“남 의식한 보여주기식 매너” (뭉뜬 리턴즈) [TV종합]
- SSG 2군서 집단 가혹행위 일어나…KBO, 상벌위 개최 예정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주거침입 신고 “폭언+협박 못 참아…법적대응” [종합]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김동현마저 두손두발…“음식 테러 ‘이곳’ 알바 3일만에 도망쳐” (히든아이)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