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피서"…포항 5개 야외 물놀이장 잇단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도심 속 야외 물놀이장 5곳이 연이어 개장한다.
지난 11일 ㅍ항 양덕 한마음다목적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과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 물놀이장이 일제히 개장해 다음달 30일까지 운영에 들어갔다.
또,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기계면 소재 농경 철기문화 테마공원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을 위한 어린이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포항시는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도심 속 야외 물놀이장 5곳이 연이어 개장한다.
지난 11일 ㅍ항 양덕 한마음다목적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과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 물놀이장이 일제히 개장해 다음달 30일까지 운영에 들어갔다.
양덕동 한마음다목적공원 내 조성된 물놀이장은 753㎡의 저류 면적에 조합놀이대, 기타 물놀이시설 4곳, 벤치 그늘막, 화장실, 샤워장을 갖추고 있다.
물놀이장은 무료로 운영되며, 안전사고 예방 및 혼잡 방지를 위해 선착순으로 오전 100명, 오후 100명만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시설 정비시간인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이용이 불가하다. 매주 월·목요일은 저수조 청소 및 시설 정비를 위해 휴장한다.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 물놀이장은 같은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종합 물놀이장, 워터 버킷, 그늘막, 쉼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매주 월·목요일은 휴장한다.
포항시는 쾌적한 수질을 유지하기 위해 숲속 물놀이장 개장에 앞서 수질검사를 완료했으며, 월 2회 주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시행하고 물놀이장 청소 및 급수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형산강 야외 물놀이장은 오는 15일부터 8월 27일까지 오전·오후 각 600명의 인원을 제한해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물놀이 이용 신청은 포항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은 이용일 기준 5일 전 오전 12시부터 접수할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 및 청소년 5천원, 어린이(만 12세 이하) 3천원이며, 만 1세 미만 영아는 무료이다.
오천체육문화타운 내 포은어린이 물놀이장은 18일부터 8월 27일까지 개장한다. 이용요금은 무료이며, 13세 이하만 입장이 가능하다. 5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하에 입장이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하며, 매일 3회차로 나눠 운영된다. 평일에 한해 단체 이용객들은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개인 이용객들은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기계면 소재 농경 철기문화 테마공원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을 위한 어린이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오전·오후로 나눠 2회 운영되며, 매주 월·목요일은 시설물 점검 및 청소 등을 위해 휴장한다.
일일 입장객은 200명(1회차 100명, 2회차 100명)으로 제한해 예약 운영되며, 미취학아동은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입장일 기준 7일 전부터 사전 전화 예약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김대기 기자 kd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잔혹물 유포방' 운영자, 그의 집에선 도검 12점이…
- 외제차·명품으로 재벌행세…여성 감금·협박해 돈 뜯었다
- SSG 2군 선수단 내 집단 가혹 행위 발생…상벌위원회 예정
- 자동차가 '둥둥'…일본 규슈 기록적 폭우에 '아우성'[이슈시개]
- 분유 탄 물에 밥…'7kg' 미라된 딸 학대한 친모·검찰 항소
- 경찰, '보조금 횡령' 관련 성남노동안전지킴이 압수수색
- 시간당 70mm 폭우…서울 구로구에 첫 '극한호우' 재난문자
- 尹, 나토 사무총장과 면담…11개 분야 협력 문서 체결
- 구광모·김동관 경제사절단, 폴란드 배터리·방산 협력 강화
- 정동균 전 양평군수 "고속도로와 전혀 무관, 50년 거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