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마루, 친환경 바닥재 '알파비닐' 출시…"페트병 활용"[중기소식]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1일 중소기업계 소식.
▲신명마루는 최근 친환경 LVT바닥재 오로(ORO), 일룸(lLLUME), 시로(CIRO) 등 3가지 알파비닐(Alpha-Vinyl)을 국내에 선보였다. 알파비닐은 벨기에 유니린(UNILIN)사가 개발한 바닥재 퀵스텝(Quick-Step)의 새로운 제품라인이다. 100% 페트(PET)병으로만 생산됐다. 환경오염을 최소화시키는 친환경 바닥재다. 알파비닐은 플라스틱 계열의 바닥재이지만 소프트한 느낌을 구현하기 위해 독특한 소프트레이어가 돼 있다. 최근에 문제시되고 있는 층간소음을 줄여주는 언더레이가 부착됐다. 또 타일·대리석·원목마루와 같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자유로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고 시공면에서도 우수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쉽게 오염되지 않아 깔끔한 바닥을 유지할 수 있다.
▲배터리 소재 개발 스타트업 베스트그래핀은 8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105억원이다. 이번 투자에는 산은캐피탈-L&S벤처캐피탈, 나우아이비캐피탈, 서울투자파트너스, 에스엘인베스트먼트, 솔론인베스트먼트, 하나증권, 와이엠티(YMT) 등이 참여했다. YMT는 프리 시리즈A 투자에 이은 후속 투자(팔로우온)다. 베스트그래핀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는 미래 게임 개발 인재 육성을 위한 내일배움캠프 신규 트랙 '실무형 유니티(Unity) 게임 개발자 양성 과정'을 출시했다. 이번 신규 과정은 2000만원 상당의 수강료를 전액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국비 지원 부트캠프에 속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8월7일까지 총 100명의 수강생이 모집된다. 본격적인 교육 기간은 8월7일부터 12월15일까지다.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는 대만 호텔에 최적화된 올인원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만 시장 진출에 나선다. 온다는 중소형 호텔을 위한 객실관리시스템(PMS), 채널관리시스템(CMS), 부킹엔진(BE) 등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을 대만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중문 홈페이지도 개설해 중화권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온다는 현지 호텔·리조트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소프트베리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기차와 함께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 지도를 선보였다. 맛집 선정은 제주에 가면 많이 찾는 메뉴와 식당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된 곳을 기준으로 진행했다. 서귀포에 있는 맛집은 갈치조림, 문어, 전복, 보말을 활용한 이탈리아 음식, 돈가스, 딱새우, 카페가 있다. 제주시에는 흑돼지, 광어, 말고기, 고기국수, 해장국이 맛집이 소개됐다. 지도에는 맛집 별 메뉴와 전기차 충전기 설치 대수, 충전 속도 정보가 함께 나와 있다.
▲토탈로봇 솔루션 기업 마로솔은 산업·협동로봇 기획전을 펼친다. 마로솔은 이번 기획전에서 9월말까지 각 로봇 주요 분야의 대표 기업들과 함께 파격적인 특가 혜택과 함께 업계 최초로 12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기획전 시작과 함께 참여하는 기업은 각 분야별 대표기업인 현대로보틱스(산업로봇), 레인보우로보틱스(협동로봇), 오므론(물류로봇) 등 3개사다. 참여 로봇제조사는 확대될 예정이다.
▲주방가전기업 쿠첸은 16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첸몰'에서 최대 47%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반기 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결산 세일은 올해 상반기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쿠첸 베스트 제품을 모아 진행하는 특별 기획전이다. 행사 품목은 밥솥, 소형가전 등으로 구성됐다. 대용량부터 소용량까지 다양한 규격으로 마련됐다.
▲골프존은 11일부터 모바일 리얼 골프 게임 '골프존M: 리얼스윙'에서 3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시작일부터 7일간 골프존M에 출석만 하면 매일 골프존M에서 사용 가능한 보석·골드·프리미엄 뽑기권 보상을 지급한다. 웰컴투 골프존M은 골프존M이 지원하는 챌린지, 배틀존 등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니어핀, 일일 미션, 접속 미션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필드 용품 아이템과 보석을 보상으로 선물한다. 나이스샷 달성 이벤트는 골프존M 플레이 중 나이스샷의 횟수를 기준으로 미션을 달성하면 골드, 보석, 샤프트 교환권, 프리미엄 GS카드 뽑기권 등을 지급한다.
▲수면 브랜드 슬로우베드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슬로우베드 라운지' 멤버십을 오픈하고 '올라운드 컴포트 토퍼' 1+1 세트 구매 시 최대 34%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이버 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이벤트도 있다. 슬로우베드 라운지는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만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대학생활 정보 공유 커뮤니티 플랫폼 에브리타임은 전국 대학생들의 시원한 여름 방학을 응원하기 위해 1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023 수고했써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에브리타임 사용자들은 앱 내 '혜택' 영역을 통해 관심 있는 브랜드를 조회하고 에브리타임 전용 쿠폰 다운로드 등을 통해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혜택은 경주월드 어뮤즈먼트 50%, 캘리포니아비치 최대 59%(시즌별 상이), 이월드 자유이용권 최대 55%, 스플라스 리솜 워터파크 55% 할인이 제공된다.
▲환기기업 힘펠이 전국 20개 지역에 체험형 홍보관을 운영한다. 지역홍보관은 서울, 인천, 수원 등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등 전국 곳곳에서 운영된다. 힘펠의 베스트 셀러 휴젠뜨를 비롯해 환기시스템, 욕실 환풍기 등 다양한 환기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힘펠 전시장을 방문한 누구나 자유롭게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설치·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종합 아티스트 IP(지식재산권) 플랫폼 원더월은 그룹 에이핑크(Apink) 멤버 초롱, 보미, 남주, 하영과 함께 1대1 메시지를 나눌 수 있는 '프롬' 메시지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들은 프롬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일상과 활동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프롬은 원더월이 아티스트와 대중을 잇는 통로다. 콘텐츠·커머스·공연에 이어 선보이는 팬덤 플랫폼이다. 아티스트와 팬이 직접 1대1로 프라이빗 메시지를 나누며 아티스트의 일상을 텍스트는 물론 사진·영상, 음성 등으로 만날 수 있다.
▲주방가전 브랜드 하우스쿡은 현대차그룹의 계열광고사 이노션이 주관하는 'K-라면 팝업 스토어 보글보글'에 참가 중이다. 하우스쿡은 멀티인덕션 정수조리기를 설치해 시연과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하우스쿡의 정수조리기는 라면조리기, 즉석라면조리기로 알려져 있다. 하우스쿡 제품만이 정수 조리가 된다. 간편 조작과 편리성, 정수기와 인덕션 결합이 가장 큰 장점이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의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교육 취약 계층 아이들에게 도서를 기부했다. 기부도서 100권은 초록우산을 통해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센터 20곳에 전달됐다.
▲벤처기업협회는 11일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총 7개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성을 갖춘 98개사(부문 중복수상 포함 137개사) 벤처기업을 올해 우수벤처기업으로 최종 선정·발표했다. 또 부문별 최우수기업 대상 선정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지속성장 부문에는 총 43개사가 선정됐다. 글로벌 부문에는 총 10개사가 이름을 올렸다. 연구개발 부문에는 총 19개사가 뽑혔다. 스타트업 부문에는 창업 3년 미만(2020년 이후 창업) 총 8개사가, 일·생활균형 부문에는 총 6개사가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