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12일 맹방 등 해수욕장 9곳 개장…볼거리·먹거리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삼척시가 오는 12일 맹방해수욕장에서 개장식을 갖고 올 여름 본격적인 해수욕장 운영에 들어간다.
심척시는 8월 20일까지 40일간 시범해수욕장인 삼척과 맹방해수욕장을 비롯해 작은 후진, 하맹방, 덕산, 원평, 용화, 장호 등 일반해수욕장과 간이 해수욕장인 부남해수욕장을 포함해 모두 9곳을 운영한다.
또한, 운영 기간 수상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삼척경찰서, 동해해양경찰서, 육군 제23경비여단, 삼척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안전사고에도 대처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시설 정비…안전한 피서지 제공
심척시는 8월 20일까지 40일간 시범해수욕장인 삼척과 맹방해수욕장을 비롯해 작은 후진, 하맹방, 덕산, 원평, 용화, 장호 등 일반해수욕장과 간이 해수욕장인 부남해수욕장을 포함해 모두 9곳을 운영한다. 입수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시는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화장실과 샤워장, 음수대 등의 편의시설과 백사장 및 안전시설물을 정비했다. 또한, 운영 기간 수상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삼척경찰서, 동해해양경찰서, 육군 제23경비여단, 삼척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안전사고에도 대처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삼척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2023 삼척 비치 썸 페스티벌'에서는 '썸, 바라던 바다'를 주제로 인기 가수 공연과 디제잉 파티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플리마켓, 워터슬라이드, 에어수영장, 물총 이벤트, 드론 라이트쇼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이벤트를 비롯해 해변식당, 푸드트럭 등 먹거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해수욕장 운영 기간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수상안전체계 확립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안전한 피서지를 제공하는 한편,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 삼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영동CBS 전영래 기자 jgamj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잔혹물 유포방' 운영자, 그의 집에선 도검 12점이…
- 외제차·명품으로 재벌행세…여성 감금·협박해 돈 뜯었다
- SSG 2군 선수단 내 집단 가혹 행위 발생…상벌위원회 예정
- 자동차가 '둥둥'…일본 규슈 기록적 폭우에 '아우성'[이슈시개]
- 분유 탄 물에 밥…'7kg' 미라된 딸 학대한 친모·검찰 항소
- 12년 생 마감 '짝퉁 거북선'…결국 불 태워 없앤다
- 태어난 지 이틀 된 아들 숨지자 암매장한 30대 친모 긴급체포(종합)
- 남편 살해하고 미용사에게 흉기 휘두른 50대 여성 구속
-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첫 공판준비기일 비공개로 진행
- 경찰, '보조금 횡령' 관련 성남노동안전지킴이 압수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