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식힐 야간 경마, 夜심 차게 돌아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여름 무더위를 잊게 해줄 시원한 야간 경마가 14일부터 6주간 진행된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서울, 부산경남, 제주 경마장에서 14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야간 경마와 '야(夜)심 차게(Cool)' 페스티벌이 진행된다고 11일 밝혔다.
가족 나들이 명소로 각광받는 렛츠런파크 부경은 야간 경마와 여름을 맞아 어린이 워터파크로 파격적인 변신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더위 잊게 할 수영장, 공연, 푸드트럭 등 즐길거리 가득
올 여름 무더위를 잊게 해줄 시원한 야간 경마가 14일부터 6주간 진행된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서울, 부산경남, 제주 경마장에서 14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야간 경마와 '야(夜)심 차게(Cool)' 페스티벌이 진행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무더위로부터 경주마와 경마관계자를 보호하고 방문객에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조명으로 반짝이는 경주로에서 펼쳐지는 이색 야간 경마는 매주 금요일(14시~21시)과 토요일(13시30분~21시) 진행된다. 렛츠런파크 입장은 12시30분부터 가능하다. 일요일 경마도 평소보다 1시간 늦춰져 오전 10시30분 입장이 시작되며 첫 경주는 11시35분, 마지막 경주는 19시에 출발한다.
경마를 모르는 방문객들도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는 22일부터 8월20일까지 주말마다 한여름의 열기를 식혀줄 야(夜)심 차게(Cool)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경주로 중앙에 있는 포니랜드에서 물총과 함께하는 워터건 서바이벌이 열린다. 치킨 쿠폰을 걸고 악당과 물 튀기는 대결을 펼치는 워터건 서바이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물총도 대여할 수 있다.
노래, 춤, 성대모사 등 숨겨둔 나만의 개인기를 뽐낼 토너먼트 무대도 찾아온다. 중문광장에서는 최고의 재능꾼을 선발하는 여름 갓 탤런트 이벤트가 열린다.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자아낸 참가자들은 추후 시상대에서 진행되는 본선에 진출해 TV, 냉장고 등 푸짐한 상품의 기회를 얻게 된다.
이밖에도 이색적인 음식과 물건들을 만나볼 수 있는 ‘썸머 마(馬)켓’을 비롯해 곳곳에서 음악회, 즉석게임, 경마응원전 등 이색적인 이벤트들을 계속해서 만나볼 수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과 제주에서도 시원한 축제가 펼쳐진다. 가족 나들이 명소로 각광받는 렛츠런파크 부경은 야간 경마와 여름을 맞아 어린이 워터파크로 파격적인 변신에 나섰다.
‘2023 썸즈업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렛츠런파크 부경은 공원 내 광장구역에 7개의 슬라이드를 구비한 대형 어린이 수영장을 선보인다. 이용금액은 1인당 4000원(반일권 기준)으로 시중에 비해 저렴하지만, 지속적인 수질관리와 다수의 응급구호인력 등 안심할 수 있는 물놀이 환경이 마련됐다.
렛츠런파크 제주에서는 시원한 수박파티와 함께 신나는 경마 응원전이 기다린다. 어린이를 위한 물총놀이와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도 함께 열려 한여름 밤의 흥겨움을 더할 예정이다. 렛츠런파크의 야간경마와 지역별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게시판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