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믹스 “새 앨범, 셰익스피어 ‘한여름밤의 꿈’ 모티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엔믹스(NMIXX)가 셰익스피어의 '한여름밤의 꿈'에서 모티브를 얻은 신곡으로 돌아왔다.
새 앨범 '어 미드서머 엔믹스 드림'에 대해 설윤은 "한여름 엔믹스의 꿈이라는 뜻으로, 오늘 하루만큼은 엔믹스와 함께 한여름밤의 꿈 같은 시간을 보내자는 의미르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설윤은 "셰익스피어의 '한여름밤의 꿈'을 모티브로 삼아 별난 두 사람이 만나 벌어지는 스토리를 담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엔믹스 세 번째 싱글 ‘어 미드서머 엔믹스 드림’(A Midsummer NMIXX’s Dream)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새 앨범 ‘어 미드서머 엔믹스 드림’에 대해 설윤은 “한여름 엔믹스의 꿈이라는 뜻으로, 오늘 하루만큼은 엔믹스와 함께 한여름밤의 꿈 같은 시간을 보내자는 의미르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설윤은 “셰익스피어의 ‘한여름밤의 꿈’을 모티브로 삼아 별난 두 사람이 만나 벌어지는 스토리를 담았다”고 말했다.
릴리는 “이번 앨범을 통해 엔믹스와 엔서와의 연결, 엔믹스 멤버들과의 연결을 보다 직접적으로 보여주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또 해원은 “전작 ‘엑스페르고’ 앨범이 사람들과 연결되고자 다가가는 의미였다면 이번 앨범은 연결된 이후 사랑하는 사람들과 꿈꾸듯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부연했다.
타이틀곡 ‘파티 어클락’(Party O’Clock)은 엔믹스가 데뷔 이래 처음 발표하는 여름 시즌 곡으로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처음으로 엔믹스의 곡작업에 참여해 케미스트리를 뽐냈다.
지우는 “한여름밤 숲에서 벌어지는 비밀스런 파티를 담아봤다. 꿈과 현실의 경계가 모호한 곳에서 벌어지는 신비로운 파티의 밤”이라 소개했다. 배이는 “서정적 가사와 엔믹스의 넒은 보컬 스펙트럼이 돋보이는 곡”이라 덧붙였다.
엔믹스는 지난 3일 수록곡 ‘롤러 코스터’(Roller Coaster)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해당 곡 뮤직비디오는 4일부터 이틀 연속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끌었다.
엔믹스의 싱글 3집 ‘어 미드서머 엔믹스 드림’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유인수, ‘경소문2’ 합류 소감 “시즌1 애청자, 가슴 벅찼다”
- 어트랙트 “피프티 피프티 7월 수십억 정산? 근거없는 얘기” 일축
- 몬스타엑스 셔누X형원, 역대급 유닛이 온다
- 최환희 측 “외조모, 부모 역할 최선 다해…모든 재산 오픈”[전문]
- 이경규X박명수X덱스, 힙한 MC 조합 ‘나는 지금 화가 나 있어’ 론칭
- 틴탑, 홈쇼핑 도전 성공…생방송 신곡 무대까지
- ‘이로운 사기’ 악마 김태훈, 천우희 숨통 조인다
- 김태현·미자, 결혼 1년 3개월 만 혼인 신고
- 현영, 600억대 맘카페 사기 피해·연루 의혹...소속사 ‘묵묵부답’
- 세븐틴 ‘손오공’ MV 자체 최단기간 1억뷰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