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광주광역시에 EDR 솔루션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니언스가 광주광역시 '단말 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EDR)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이를 통해 보안 관제를 하고 있지만 랜섬웨어, 지능형지속공격(APT) 등 위협 증가에 따른 PC(엔드포인트)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빠르게 탐지해 대응하고자 EDR 솔루션 도입에 착수했다.
광주시가 도입하는 지니안 EDR은 단말에서 발생하는 주요 행위를 모니터링하고 실시간 저장 후 분석해 지능형 위협 등을 사전에 탐지·예방하고, 사후 감사 증적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니언스가 광주광역시 '단말 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EDR)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광주시는 사이버침해대응센터를 통해 사이버 위협을 선제적으로 탐지하고 차단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안 관제를 하고 있지만 랜섬웨어, 지능형지속공격(APT) 등 위협 증가에 따른 PC(엔드포인트)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빠르게 탐지해 대응하고자 EDR 솔루션 도입에 착수했다.
광주시가 도입하는 지니안 EDR은 단말에서 발생하는 주요 행위를 모니터링하고 실시간 저장 후 분석해 지능형 위협 등을 사전에 탐지·예방하고, 사후 감사 증적이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이벤트 정보 수집 및 연동 △수집정보 검색 △분석정보 가시화 △최신 위협 인텔리전스 활용 △엔드포인트 위협 분석 △엔드포인트 추적관리 등을 제공한다.
김준형 지니언스 엔드포인트보안사업본부 상무는 “엔드포인트를 대상으로 한 위협과 공격이 더욱 정교해지고 있다”며 “검증된 단말 안정성, 글로벌 수준의 위협 탐지 역량,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을 강점으로 광주광역시의 안전한 공공 서비스 체계 마련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리투아니아 도착…NATO 정상회의서 북핵·공급망 다자외교 ‘시동’
- 이영 장관 “경제활력, 민생안정 하반기 집중 추진”…상생결제·납품대금연동제·복수의결권 안착
- 파운드리가 살아난다…삼성 5·7나노 가동률 90% 육박
- 과기정통부, 신규사업자에 28GHz 할당대가 3분의1로 낮춘다
- CJ, 깜짝 고위급 임원 인사
- LG NOVA, 10월 실리콘밸리서 투자설명회...투자규모도 확대
- 후공정 대표 산·학 단체 손잡았다...‘반도체 패키징 발전전략 포럼’ 발족
- ‘웹3·NFT’ 푹 빠진 스타벅스…대중화 본격 시동
-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전력 공급 로드맵 연내 나온다…전력난 우려 해소 속도
- KT, 13일 이사회에서 CEO후보 공개여부·선임방식 확정…이달말 윤곽 드러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