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하나손보에 웹격리 솔루션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프트캠프가 웹격리 솔루션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를 하나손해보험에 공급한다.
손해보험업 특성상 고객이 보상을 필요로 하는 사고가 발생하면 손보사 직원이 직접 현장에 출동해 사고조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빈번하다.
고객이 손보사에 사고 발생 사실을 신고하면 손보사에서 출동 담당자에게 위치를 전송해 출동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하나손보가 도입하는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는 업무 편의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보안성을 확보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캠프가 웹격리 솔루션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를 하나손해보험에 공급한다.
손해보험업 특성상 고객이 보상을 필요로 하는 사고가 발생하면 손보사 직원이 직접 현장에 출동해 사고조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빈번하다. 고객이 손보사에 사고 발생 사실을 신고하면 손보사에서 출동 담당자에게 위치를 전송해 출동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문제는 인터넷 등 외부망을 기반으로 개발된 '온라인 지도 서비스'를 손보사 금융 내부망과 연계하는 데서 보안 우려 요소가 있었다는 점이다. 전자금융 감독규정 등에 따르면 금융 내부망은 외부망과 물리적으로 분리돼 있어야 한다. 내부망과 외부망이 부적절하게 연결될 경우 외부로부터의 사이버 침해행위에 노출될 위험이 있어서다.
손보사들은 고객 위치 확인 시, 기본적으로는 기지국 단위의 위치 측위를 하고 정확한 위치 파악이 필요한 고속도로나 고객 위치가 부정확한 경우, 외부 지도사이트를 통해 고객의 위치 식별 후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금융권 망분리 규정에 따라 외부 지도사이트 사용을 위한 별도 접속 환경 구성에 불편함이 항상 존재해왔다.
하나손보가 도입하는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는 업무 편의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보안성을 확보한다. 내부망 이용자는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를 통해 외부망에서 구동되는 지도 서비스의 이미지를 화면깨짐, 속도지연 등 문제가 없는 상태로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내부망-외부망 사이에 웹 격리환경을 구성해 외부로부터의 침해 요소를 차단하고 컴플라이언스도 준수한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리투아니아 도착…NATO 정상회의서 북핵·공급망 다자외교 ‘시동’
- 이영 장관 “경제활력, 민생안정 하반기 집중 추진”…상생결제·납품대금연동제·복수의결권
- 파운드리가 살아난다…삼성 5·7나노 가동률 90% 육박
- “삼성·LG 배터리 구하기 별따기”…국내 중소기업, 배터리 못산다
- 과기정통부, 신규사업자에 28GHz 할당대가 3분의1로 낮춘다
- CJ, 깜짝 고위급 임원 인사
- LG NOVA, 10월 실리콘밸리서 투자설명회...투자규모도 확대
- 후공정 대표 산·학 단체 손잡았다...‘반도체 패키징 발전전략 포럼’ 발족
- ‘웹3·NFT’ 푹 빠진 스타벅스…대중화 본격 시동
-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전력 공급 로드맵 연내 나온다…전력난 우려 해소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