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버닝비버 2023' 참가자 모집…9월3일까지

이학범 2023. 7. 11. 14:4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7월10일부터 9월3일까지 '버닝비버 2023'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버닝비버 2023'은 오는 12월1일부터 3일까지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참가 영역은 얼리 액세스 포함 출시 1년 이내 게임, 지난해 '버닝비버' 전시 게임, 제한된 조건없는 일반 전형 총 3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들은 모집 기간 내 '버닝비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축제 참가팀에게는 전시 부스는 물론 전시에 필요한 주변 기기가 일체 지원된다. 전시 기간 동안 숙박, 식사, 창작자만을 위한 전용 굿즈 제공 등 풍성한 혜택도 제공된다.

스마일게이트는 본 행사에 앞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지난 7일 '비버들의 밤' 행사를 통해 지난 '버닝비버' 참가자들과 후원사들을 초청해 '버닝비버 2023'의 주요 프로그램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외에도 매월 다른 콘셉트의 사전 행사를 통해 '버닝비버 2023'의 수준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버닝비버'는 스마일게이트가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인디게임 축제로, 지난해 12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처음 개최됐다. 행사에는 총 500여명의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170종의 게임을 선보이며, 약 8천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