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야구 게임들, 올스타전 열기 더해 글로벌 차트 흥행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한·미 양국 프로야구 올스타전을 앞두고 야구 열기가 달아오르는 가운데 국내외 야구 팬들의 야구 게임 관심도도 함께 늘고 있다.
컴투스는 글로벌 야구 축제에 발맞춰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와 KBO 리그 공식 라이선스 기반 게임인 MLB 9이닝스 23, 컴프야2023, 컴프야V23에서 올스타전 페스티벌, 올스타 토너먼트 등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미 양국 프로야구 올스타전을 앞두고 야구 열기가 달아오르는 가운데 국내외 야구 팬들의 야구 게임 관심도도 함께 늘고 있다.
컴투스는 컴투스가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한 ‘2023 KBO 올스타전’도 리그 최고의 선수들이 출전하는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예고하고 있어 팬들의 높은 기대를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컴투스는 글로벌 야구 축제에 발맞춰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와 KBO 리그 공식 라이선스 기반 게임인 MLB 9이닝스 23, 컴프야2023, 컴프야V23에서 올스타전 페스티벌, 올스타 토너먼트 등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에서 전광판 선수 맞추기 등을 전개하며 게임 안팎으로 열기를 더하고 있다. 야구 열기에 힘입어 20여 년이 넘는 독보적인 제작 노하우로 개발된 컴투스의 MLB 9이닝스 시리즈 및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등이 글로벌 전역에서 차트 최상단에 이름을 올리며 야구 게임 명가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인 MLB 9이닝스 23은 7월 한국 및 미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포츠 장르 매출 톱10을 유지하고 있고, 대만에서는 이날 양대 마켓 스포츠 장르 매출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 5일 새롭게 선보인 MLB 9이닝스 라이벌도 한국과 미국, 일본, 대만 등에서 차트 최상단에 이름을 올리며 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야구 종주국인 미국과 전통적인 야구 게임 강세 지역인 대만에서는 지난 10일까지 4일 연속으로 플레이스토어 스포츠 분야 1위를 기록 중이다. 특히, 최근 일본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 센가 코다이 등이 MLB 올스타전에 출전할 것으로 알려진 일본에서는 폭발적인 관심을 얻으며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전체 1위와 플레이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컴투스 야구 게임 라인업의 인기는 높다. 이날 KBO리그와 MLB를 기반으로 한 컴프야2023과 컴프야V23, MLB 9이닝스 23이 플레이스토어 스포츠 분야 매출 톱10에 올랐고,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 또한 그 뒤를 이으며 스포츠 게임 차트의 절반 가까이를 점령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프로야구 올스타전을 앞두고 컴투스의 야구 게임들이 글로벌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야구 게임 명가답게 20여 년의 개발력과 운영 노하우로 전 세계 야구 게임 팬들에게 최고의 게임들로 야구의 열기를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프로야구 SSG 선수단 내 폭력사태…방망이로 후배 폭행·집단 가혹행위까지 충격
- “길거리 캐스팅 시켜줄게”…태국서 젊은 여성 100여명 성폭행한 남성 체포
- 고민정, ‘광진을 선배’ 추미애 출마전망에 “본인에 맞는 위치 고민하게 될 것”
- 김병현 “MLB 억대 연금 죽을 때까지 나와…10억 사기당해”
- “속옷 거꾸로” 숨진 BJ아영, 성폭행 의심 정황 포착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주거침입 혐의로 신고
- “경솔한 행동”… 추자현·우효광, 불륜설 입연다
- ‘美 체조대표 상습 성추행’ 前주치의, 교도소서 8번 칼에 찔렸다 구사일생
- 20대 女승객 내민 체크카드 ‘잔액부족’뜨자 돌변한 택시기사…유사강간혐의 집유
- ‘양평’에 尹탄핵 좌파단체 끌어들인 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