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 개최지 여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수세계박람회장(엑스포장)에서 오는 2024년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해외 25개국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가 열린다.
여수시는 교육부와 전라남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개최지로 여수세계박람회장이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여수세계박람회장(엑스포장)에서 오는 2024년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해외 25개국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가 열린다.
여수시는 교육부와 전라남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개최지로 여수세계박람회장이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월드 글로컬 교육포럼 △미래교육 페어 △비즈니스 쇼케이스 △글로벌 유스페스티벌 등의 내용으로 해외 25개국, 관람객 10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국제 교육행사다.
전남도교육청은 행사 개최지 선정에 있어 지난 6월 공모를 진행했으며, 유치계획서 평가 및 현장실사 등을 거쳐 박람회장을 개최 장소로 최종 선정했다.
앞서 정기명 시장은 도교육청에 여수의 국제행사 개최경험과 MICE 최적지, 숙박 시설, 문화·관광 인프라 등 강점을 내세우며 유치 의사를 적극 표명하고 여수광양항만공사와도 박람회장 사용 업무협약을 맺는 등 공모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기명 시장은 “여수시는 100억 원의 규모로 도내 최대 교육경비를 지원하는 도시로서, 이번 박람회 유치는 전남교육 대전환 시대 미래교육의 모델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영, 600억 맘카페 사기 연루…소속사는 "사생활 확인 어려워"
- 배우 이시영, 40대女 맞아?…피트니스 선수급 근육질 몸매 자랑
- '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신고한 진짜 이유... “내 재산 수억 원 빼돌려 갈등”
- “피프티피프티, 플립5 광고모델 취소됐다?” 루머의 진실은
- 뜬금 열애설 후 임영웅 “솔직히 말하겠다 제 옆에 있는 분은…” 깜짝 라방
- 밤에는 마동석 보다 센 조국 ‘티켓 파워’…조작?
- 김사랑, 최근 충격근황..."다이어트 하다 병원行"
- "작은 실수에도 조롱"…뮤지컬 실력 논란 엑소 수호의 하소연
- 김병헌 "요식업, 하는것마다 폭망…10억 사기도 당해"
- "살다살다 팬 속옷 검사 첨 본다, 가슴 만져" 하이브 아이돌 팬사인회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