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RPA 전문기업 이든티앤에스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글과컴퓨터가 로보틱 처리 자동화(RPA) 솔루션 전문기업 이든티앤에스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SDK)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는 "한컴의 전문적 기술을 담은 SDK 제품을 활용해 더 많은 기업과 공공 영역에 업무 혁신을 위한 RPA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으로 이뤄질 기술적 결합이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가 로보틱 처리 자동화(RPA) 솔루션 전문기업 이든티앤에스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SDK)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컴은 전자문서 솔루션 기술 기반 SDK 제품을 이든티앤에스에 공급한다. △문서편집 SDK △수식계산 SDK △인공지능(AI) 기술 SDK 등을 이든티앤에스 RPA 솔루션과 연계한다.
이든티앤에스는 사용자 친화적 웹 기반 RPA 솔루션을 개발해 업무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온프레미스(구축형) 서비스는 물론 클라우드 기반 SaaS 서비스까지 제공해 B2B(기업간 거래), B2G(기업과 정부간 거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한컴은 자사 핵심 기술을 SDK 형태로 모듈화해 다양한 기업에 제공한다. 기업은 한컴 기술을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한컴은 SDK로 기술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한컴은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케이단 모바일을 포함해 △삼성SDS △원오원 △포스코DX △유아이패스 등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외 기업과 SDK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는 “한컴의 전문적 기술을 담은 SDK 제품을 활용해 더 많은 기업과 공공 영역에 업무 혁신을 위한 RPA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으로 이뤄질 기술적 결합이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후 한컴 제품기획실장은 “한컴의 기술 자산을 담은 SDK 제품을 통해 RPA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리투아니아 도착…NATO 정상회의서 북핵·공급망 다자외교 ‘시동’
- 이영 장관 “경제활력, 민생안정 하반기 집중 추진”…상생결제·납품대금연동제·복수의결권
- 파운드리가 살아난다…삼성 5·7나노 가동률 90% 육박
- 포스코·롯데·LG전자 등 ‘출산·육아 지원 우수기업’ 선정
- [선배에게 듣는 진학상담]<23>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쇄빙선 타고 남극서 빙하 데이터 수집…
- [에듀플러스 초·중 이공계 교육]<5>이과 학생의 대학진학 루트 “의약·과학기술원·첨단·계약학
- 클라우드 시대에 미들웨어 기술로 ‘포컬 포인트 미션’ 달성한다
- “스레드, 텍스트 기반 SNS 갈증 해소…페디버스로 선택 자유 확장”
- 대학 기술 사업화 활성화하려면...“기술지주회사 규제개선과 맞춤형 지원 필요해”
- 우리은행, 디지털지갑 서비스 경쟁 참여... ‘원더월렛’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