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핀 프로젝트, 글로벌 디지털 결제서비스업체 뱅고와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레이어-1 메인넷 블록체인을 런칭해 주목받고 있는 그루핀이 최근 DCB(통신요금 납부방식) 글로벌 1위 기업인 영국의 뱅고(Bango)와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루핀측은 "블록체인 및 디지털 익스체인지(DX)를 도입하는 기업 및 메타버스, NFT사업을 전개하는 국,내외 사업자들에게 Global DCB 결제를 추가 제공함으로써 , 정기 과금, 소액 결제, 이통사 결제, 신용카드 결제방식 등 다양한 결제 프로세스 및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면서 "이를 통해, 그루핀 프로젝트 관련 기업들은 고객 확장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루핀 메인넷 참여 기업들에 다양한 결제 및 데이터 제공 가능
글로벌 레이어-1 메인넷 블록체인을 런칭해 주목받고 있는 그루핀이 최근 DCB(통신요금 납부방식) 글로벌 1위 기업인 영국의 뱅고(Bango)와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뱅고는 유럽을 비롯한 북미, 중동, 이사아, 아프리카에서 결제 및 데이터 사업을 벌이고 있고, 최근 NTT도코모의 글로벌 결제 사업부분을 인수하는 등 결제 서비스 관련 글로벌 최상위(Top Tier)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그루핀은 GAMEGOOZ(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LINKTORY(웹3.0 커뮤니티 플랫폼), MUSICGOOZ(블록체인 기반 음원 플랫폼), DIMPLE.CLOUD(메타버스 플랫폼) 등 그루핀 프로젝트의 모든 플랫폼에서 전 세계 이동통신사를 대상으로 청구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그루핀측은 “블록체인 및 디지털 익스체인지(DX)를 도입하는 기업 및 메타버스, NFT사업을 전개하는 국,내외 사업자들에게 Global DCB 결제를 추가 제공함으로써 , 정기 과금, 소액 결제, 이통사 결제, 신용카드 결제방식 등 다양한 결제 프로세스 및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면서 “이를 통해, 그루핀 프로젝트 관련 기업들은 고객 확장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뱅고 또한 그루핀과의 협업을 통해 그동안 통신 모바일 분야에 한정됐던 결제 및 데이터 서비스를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NFT 영역으로 확대할 수 본격적인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업무협약 이후 그루핀과 뱅고는 추가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리투아니아 도착…NATO 정상회의서 북핵·공급망 다자외교 ‘시동’
- 이영 장관 “경제활력, 민생안정 하반기 집중 추진”…상생결제·납품대금연동제·복수의결권
- 파운드리가 살아난다…삼성 5·7나노 가동률 90% 육박
- 우리은행, 디지털지갑 서비스 경쟁 참여... ‘원더월렛’ 개시
- 실물경제 하반기 키워드 ‘수출·투자·지역경제’…산업부 총력전
-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요…좋아하는 것을 하세요” 제7회 미래와소프트웨어 꿈찾기 캠프 개최
- [에듀플러스, SW중심대학을 만나다]②조진성 경희대 전자정보대학 컴퓨터공학과 교수 “학과 간
- 에듀테크스쿨 “에듀테크 공교육 안착위해 학교와 기업 소통 필요해”
- 포스코DX, 엑소텍과 파트너십···물류 자동화 로봇 공급권 확보
- 씨유박스, 인천국제공항 스마트 패스 2차 사업 본격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