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청년 여성 멘토링 프로젝트 멘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원장 정순천·이하 행복진흥원)은 지역 활동 여성 멘토가 취업준비생, 사업초년생 등 청년 여성에 바람직한 롤모델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인 '청년 여성 멘토링 프로젝트' 멘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정순천 대구행복진흥원장은 "청년 여성 멘토링 프로젝트는 청년 여성에게 다양한 사회 경험에 대한 노하우 및 전문지식이 전달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열정 가득한 지역 청년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원장 정순천·이하 행복진흥원)은 지역 활동 여성 멘토가 취업준비생, 사업초년생 등 청년 여성에 바람직한 롤모델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인 '청년 여성 멘토링 프로젝트' 멘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청년 여성 멘토링 프로젝트는 대구 내 각 분야의 여성리더(멘토)가 청년 여성(멘티)과 그룹을 이루고, 지속적인 멘토링을 통해 멘티의 실질적인 경력개발과 인생 설계를 지원하여 차세대 여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대구 청년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멘토로 지원한 멘토는 뷰티, 경제, 디자인, 목공예, 출판 등 5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5명의 여성 리더로, 청년 여성과 팀을 이뤄 분야별 전문성을 전달하고 생생한 배움을 더할 수 있도록 현장 체험, 실습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모집 대상은 지역의 청년 여성들과 함께 활발하게 네트워크를 하고자 하는 2030 청년 여성으로, 모집인원은 약 50명이다.
멘토링 프로젝트는 8월에서 9월간 진행되며 6회의 멘토링과 발대식, 결과공유회가 예정돼 있다.
정순천 대구행복진흥원장은 "청년 여성 멘토링 프로젝트는 청년 여성에게 다양한 사회 경험에 대한 노하우 및 전문지식이 전달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열정 가득한 지역 청년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대구행복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E-mail로 제출하면 된다.
팀별 커리큘럼과 일정은 홈페이지 공고문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
- 철도노조, 18일부터 태업…"출퇴근 열차 지연 가능성"
- "주차비 아까워서"…'종이 번호판' 부착한 외제차 차주
- 김여정, 초코파이 든 대북 전단에 발끈…"대가 치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