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나토 참석하는 윤 대통령...BBC "한국 향한 압박 고조"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추가 군수물자를 지원하기 위해 군 수송기를 파견했습니다.
국방부는 우리 군은 우크라이나의 자유 수호를 위해 인도적 지원과 군수물자 지원을 해왔다며
이 같은 원칙에 따라 추가적인 군수물자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군수 물자를 이송하기 위한 수단으로는 수단 교민 구출 작전에 투입됐던 공군 장거리 전략 수송기 KC-330 시그너스가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5월 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우크라이나 젤린스키 대통령과 처음 회담하고, 우크라이나가 필요로 하는 장비를 신속히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한국이 러시아 침공에 맞서 싸우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제공해야 한다는 압박이 쌓여 가고 있다고 영국 BBC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방송은 우크라이나와 서방 동맹국들이 한국 정부에 무기 지원을 지속해서 요청하고, 국내에선 민주주의를 위해 나서야 한다는 찬성론과 러시아의 보복을 우려하는 반대 목소리가 엇갈리고 있다고 현재의 상황을 조명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최근 반격 작전을 벌이며 탄약을 빠르게 소진하고 있는 가운데, 북한과의 갈등으로 언제 총알이 필요할지 모르는 한국은 대규모로 비축한 무기고를 조심스럽게 지키는 상태라고 BBC는 전했습니다.
자막뉴스: 장아영
#YTN자막뉴스 #우크라이나 #포탄 #윤석열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등산로 옆 우르르 쏟아진 흙더미...지리산이 보내는 경고는? [앵커리포트]
- 휴가 중에 KTX 열차서 절도범 잡은 해경경찰의 '눈썰미'
- [제보는Y] "남자 70%가 외도 꿈꿔?"...성범죄 피해 여성과 따로 만난 경찰
- '푸바오 이젠 맏언니'... 국내 최초 쌍둥이 판다 탄생
- 60대 태국 남성, 길거리 캐스팅 미끼로 100여 명 성폭행
- [날씨] "극과 극 체험?" 10℃ '뚝'...이번 주 서울 첫 영하권
- 배춧값 60% 넘게 '뚝'...유통가 "김장족·김포족 잡아라!"
- 중국 직업학교 칼부림 25명 사상...잇따르는 '묻지마 범죄'
- 배춧값 60% 넘게 '뚝'...유통가 "김장족·김포족 잡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