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창업중심대학 지원기업 IR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창업중심대학 지원기업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IR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창업중심대학 사업에 참여한 창업기업 가운데 성과 우수기업 12개사와 19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후속투자 유치에 앞서 이루어진 간담회에서는 창업중심대학 지원성과와 대학별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대학발·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창업중심대학 지원기업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IR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창업중심대학 사업에 참여한 창업기업 가운데 성과 우수기업 12개사와 19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후속투자 유치에 앞서 이루어진 간담회에서는 창업중심대학 지원성과와 대학별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대학발·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지난해 사업으로 지원받은 504개 창업기업은 협약 기간 5481억 원의 매출과 1609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고 543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집계된다.
임정욱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창업중심대학을 통해 대학, 창업기업, 투자사 등이 서로 함께 교류하고,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지역 창업 허브로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리투아니아 도착…NATO 정상회의서 북핵·공급망 다자외교 ‘시동’
- 이영 장관 “경제활력, 민생안정 하반기 집중 추진”…상생결제·납품대금연동제·복수의결권
- 파운드리가 살아난다…삼성 5·7나노 가동률 90% 육박
-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요…좋아하는 것을 하세요” 제7회 미래와소프트웨어 꿈찾기 캠프 개최
- [에듀플러스, SW중심대학을 만나다]②조진성 경희대 전자정보대학 컴퓨터공학과 교수 “학과 간
- 에듀테크스쿨 “에듀테크 공교육 안착위해 학교와 기업 소통 필요해”
- 포스코DX, 엑소텍과 파트너십···물류 자동화 로봇 공급권 확보
- 씨유박스, 인천국제공항 스마트 패스 2차 사업 본격 참여
- ‘한국형 스마트EMS’ 개발·구축 시동
- [ICT시사용어]노코드(No-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