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인간 vs AI 전쟁…9월 韓 개봉 [Oh!쎈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2016) 가렛 에드워즈 감독의 새로운 SF 액션 블록버스터 '크리에이터'가 오는 9월 극장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크리에이터'(수입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고도화된 AI들에 의해 핵공격이 시작된 후, 특수부대 요원 조슈아가 인간과 AI 간 전쟁을 끝내기 위해 인류를 위협하는 무기와 이를 설계한 미스터리한 존재 창조자를 추적하며 벌어지는 SF 액션 블록버스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2016) 가렛 에드워즈 감독의 새로운 SF 액션 블록버스터 '크리에이터'가 오는 9월 극장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크리에이터'(수입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고도화된 AI들에 의해 핵공격이 시작된 후, 특수부대 요원 조슈아가 인간과 AI 간 전쟁을 끝내기 위해 인류를 위협하는 무기와 이를 설계한 미스터리한 존재 창조자를 추적하며 벌어지는 SF 액션 블록버스터.
11일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전직 특수부대 요원 조슈아와 AI 알피가 천국이 무엇인지 대화를 나누는 장면, 인간과 AI의 대결 장면이 교차하며 시작돼 관계와 배경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이어 10년 전 AI가 LA에 핵폭탄을 터뜨려 인류를 위협하기 시작했다며 “이것은 인류의 존망이 걸린 싸움입니다”라는 뉴스로 인류와 AI가 격렬한 전쟁을 벌이고 있는 가까운 미래를 보여준다.
조슈아는 AI 세력의 치명적 무기를 파괴하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기지에 잠입하게 되고 어린 아이의 모습을 한 알피를 마주하게 된다. 알피를 제거하지 않고 데리고 나온 조슈아는 상사의 “그 애를 처형하게. 아니면 인류가 멸종해”라는 말을 듣고 고뇌에 빠지게 된다. 인류 종말의 무기인 알피를 둘러싸고 인류와 AI 간의 전쟁이 더욱 격렬해지면서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크리에이터'는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연출을 맡았던 가렛 에드워즈 감독의 신작으로 거대한 볼거리와 화려한 액션, 가슴을 울리는 이야기로 몰입감 높은 SF 영화를 기대케 한다. 특히 AI 시대가 현실화한 현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또한 '테넷'(2020)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존 데이비드 워싱턴이 전직 특수부대 요원 조슈아 역을 맡아 인류를 지키기 위해 분투하면서도 딜레마에 빠지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표현했다. 2023년 9월 개봉 예정.
/ purplish@osen.co.kr
[사진] 티저 예고편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