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뱃들공원·문화누리관에 물놀이 하러 가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보은군은 오는 14일부터 8월20일까지 보은읍 뱃들공원, 결초보은 문화누리관 일원에서 무료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운영 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휴장한다.
1권역인 장안면·마로면·탄부면·삼승면은 매주 화요일, 2권역 수한면·회인면·회남면은 매주 수요일, 3권역 내북면·산외면·속리산면은 매주 금요일에 차량이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놀이시설·안전요원 확대…가족 이벤트 등 풍성
[보은=뉴시스] 안성수 기자 = 충북 보은군은 오는 14일부터 8월20일까지 보은읍 뱃들공원, 결초보은 문화누리관 일원에서 무료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운영 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휴장한다.
비가 많이 올 경우에도 안전을 위해 휴장한다. 휴장 정보는 보은군 공식 SNS '네이버밴드-대추고을소식'에 실시간 공지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그늘막과 보호자 쉼터를 확충하고, 샤워장·탈의실을 개선해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 이용자들에게서 건의된 사항들을 반영했다.
풀장과 미끄럼틀 등 놀이시설의 종류와 수도 확대했다. 청소년들의 이용을 위해 25m 대형슬라이드도 마련된다. 단 미취학아동, 신장 120㎝ 이하일 경우 이용을 제한한다.
물놀이장을 이용할때는 수영모나 모자를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 조립식 풀장은 구명조끼를 입어야 입장이 가능하다.
안전요원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투입할 예정이다.
군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코미디마임쇼, 비눗방울풍선쇼, 마술 등의 문화공연과 관객참여이벤트를 매주 토요일마다 펼칠 예정이다.
또 면지역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이용을 위해 권역별 대형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1권역인 장안면·마로면·탄부면·삼승면은 매주 화요일, 2권역 수한면·회인면·회남면은 매주 수요일, 3권역 내북면·산외면·속리산면은 매주 금요일에 차량이 운영된다.
운행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8월11일까지 3주 간이다. 거주지 행정복지센터 복지민원팀에 전화로 사전 이용신청을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운영 기간 동안 안전관리와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해 단 한건의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ugah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