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매트' 히트친 귀뚜라미...온돌 대체품 '카본보드' 승부수

지영호 기자 2023. 7. 11. 11: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본매트로 난방매트 3세대를 개척한 귀뚜라미가 카본을 소재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

귀뚜라미는 11일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의 장점을 적용해 전기난방판넬과 전기난방필름을 대체하는 '귀뚜라미 카본보드 온돌'을 출시했다.

귀뚜라미 카본보드 온돌은 건식난방 자재로 대다수 건축물 공사에서 적용되는 온수 배관 방식의 습식난방에 비해 시공이 간편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본매트로 난방매트 3세대를 개척한 귀뚜라미가 카본을 소재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

귀뚜라미는 11일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의 장점을 적용해 전기난방판넬과 전기난방필름을 대체하는 '귀뚜라미 카본보드 온돌'을 출시했다.빠른 시공과 효율적 활용이 가능해 전원 주택단지, 농막, 컨테이너 구조물 등 가스보일러 설치가 어려운 시설과 사회복지시설, 교실, 도서관, 기숙사 등 집단이용시설 등에 적합한 제품이다.

귀뚜라미 카본보드 온돌은 카본발열망을 적용했다. 카본사와 폴리사를 그물망 형태로 촘촘하게 엮은 카본발열망이 원적외선을 방출해 복사열로 공간 전체에 빠르고 균일하게 난방을 해준다. 부분 파손 시에도 정상 발열하며 고장 난 부분만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다.

고밀도·고강도가 특징이다보니 내구성도 탁월하다. 3중 방수비닐로 보호한 카본발열망을 고밀도 폴리에스터 보드판에 삽입한 뒤 300톤 이상의 유압프레스로 압축 제작해 내구성을 갖췄다. 또 유해 전자파 걱정 없어 학교, 학원, 유치원 등 어린이 시설에서도 적합하다. 일정온도 이상 과도한 온도상승을 막아주는 온도 과열 방지 장치를 장착했다.

귀뚜라미 카본보드 온돌은 유연하게 맞춤 설치가 가능하다. 바닥뿐 아니라 벽면에 설치할 수 있고 사이즈 관계없이 재단해 사용할 수도 있다. 시공이 간편하고 내구성이 강해 해체 후 재사용하거나 이전설치에도 용이하다.

블루투스 기능을 적용한 카본보드 컨트롤러는 스마트폰으로 최대 10개 방까지 난방모드 조작이 가능하다. △ 1℃ 단위 온도제어 △ 1시간 단위 예약기능 △ 실내온도를 빠르게 높이는 온돌모드 등의 난방모드를 활용할 수 있다.

귀뚜라미 카본보드 온돌은 건식난방 자재로 대다수 건축물 공사에서 적용되는 온수 배관 방식의 습식난방에 비해 시공이 간편하다. 양생기간을 포함해 5~10일이 걸리는 습식난방 방식과 달리 30평 기준 4시간 만에 시공이 가능하다.

단열재와 카본보드판을 합쳐 최소 15㎜ 두께를 차지해 건물 경량화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난방 가동 시 열손실도 최소화한다. 귀뚜라미보일러 자체 시험으로 난방 60℃ 공급 시 바닥면 온도를 측정한 결과 카본보드 온돌 건식 난방은 일반 습식 난방과 비교해 열손실이 최대 64%까지 줄어드는 난방효율을 입증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귀뚜라미 카본보드는 귀뚜라미 카본매트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온 제품으로 바닥 혹은 벽면에 자유롭게 시공해 거주 공간 전체에 효율적인 난방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시공이 간편하고 탄탄한 내구성을 보유한 만큼 다양한 시설과 건축물에서 활용하기 적합하다"고 말했다.

지영호 기자 tellm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