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설립한 브라이언임팩트, ‘사이드 임팩트’ 지원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는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이드 임팩트'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이드 임팩트는 브라이언임팩트의 첫 공모 사업이다.
김정호 브라이언임팩트 이사장은 "우리 사회를 더욱 긍정적으로 바꾸기 위한 다양한 기술적 실험과 도전을 응원하며, 새롭게 시작하는 사이드임팩트가 이를 돕는 하나의 기폭제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는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이드 임팩트'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이드 임팩트는 브라이언임팩트의 첫 공모 사업이다.
지원 접수는 다음 달 14일까지이며 자격은 2인 이상이 참여한 프로젝트로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과학·기술을 활용하고 있으며 아직 법인 혹은 개인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를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또 웹이나 앱 등 서비스를 운영 중이거나 소프트웨어,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등의 제품을 공개 중이어야 한다.
모집된 프로젝트는 8월 15일부터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공개되며, 구성원의 리뷰와 투표를 통해 10월 최종 선정 프로젝트가 결정된다. 선정된 프로젝트에는 1년간 운영비 1200만원이 지급된다.
김정호 브라이언임팩트 이사장은 “우리 사회를 더욱 긍정적으로 바꾸기 위한 다양한 기술적 실험과 도전을 응원하며, 새롭게 시작하는 사이드임팩트가 이를 돕는 하나의 기폭제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라고 말했다.
브라이언임팩트는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가 2021년 설립한 재단으로, 그가 재산의 절반을 기부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세워졌다. 김 창업자는 지난해 5월 이사장직에서 물러났으며, 현재 이사로 활동 중이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리투아니아 도착…NATO 정상회의서 북핵·공급망 다자외교 ‘시동’
- 이영 장관 “경제활력, 민생안정 하반기 집중 추진”…상생결제·납품대금연동제·복수의결권
- 파운드리가 살아난다…삼성 5·7나노 가동률 90% 육박
- 우리은행, 디지털지갑 서비스 경쟁 참여... ‘원더월렛’ 개시
- 실물경제 하반기 키워드 ‘수출·투자·지역경제’…산업부 총력전
-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요…좋아하는 것을 하세요” 제7회 미래와소프트웨어 꿈찾기 캠프 개최
- [에듀플러스, SW중심대학을 만나다]②조진성 경희대 전자정보대학 컴퓨터공학과 교수 “학과 간
- 에듀테크스쿨 “에듀테크 공교육 안착위해 학교와 기업 소통 필요해”
- 포스코DX, 엑소텍과 파트너십···물류 자동화 로봇 공급권 확보
- 씨유박스, 인천국제공항 스마트 패스 2차 사업 본격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