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인디 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 12월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버닝비버 2023'을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버닝비버'는 스마일게이트가 국내 게임 개발 저변을 확대하고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인디게임 컬처·페스티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버닝비버 2023'을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버닝비버'는 스마일게이트가 국내 게임 개발 저변을 확대하고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인디게임 컬처·페스티벌이다. 지난해 12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열린 제1회 버닝비버에는 총 500여 명의 인디게임 창작자가 참여해 170종 게임을 선보였다. 3일간 총 8000여 명 관람객이 방문했고 스토브 플랫폼에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해 지역 제한 없이 인디게임을 즐기는 페스티벌로서 성공을 거뒀다. 올해 제2회 버닝비버에서도 폭넓은 장르 인디게임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인디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버닝비버 2023'에 참가할 인디게임 창작자 모집은 오는 9월 3일까지 한다. 올해는 얼리 엑세스 포함 출시 1년 이내 게임, 지난해 버닝비버 전시 게임, 제한된 조건 없이 출품할 수 있는 일반 전형 등 세 가지 분야로 나눠 참가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희망하는 팀은 버닝비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축제에 참가하는 창작팀에게는 전시 부스는 물론 전시에 필요한 주변 기기 일체가 지원된다. 전시 기간 숙박과 식사는 물론 창작자만을 위한 전용 상품 제공 등 혜택도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12월 개막하는 본행사에 앞서 행사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매월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달에는 지난 7일 '비버들의 밤' 행사를 열고 '버닝비버 2023' 주요 프로그램들을 처음 공개했다. 이 자리에는 지난 제1회 버닝비버에 참가했던 창작자와 후원사들이 초청돼 지난 축제를 회고하고 올해 축제에 기대하는 점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오는 8월에는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1박 2일 동안 게임을 개발하고 창작에 대한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비버잼'이, 9월에는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심도 있는 대화와 진솔하게 소통할 수 있는 그룹 세미나 '비버살롱'이 열릴 예정이다. 오는 10월에는 게임 개발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컨퍼런스 '비버콘'이 공개된다. 오는 11월에는 버닝비버 2023의 전야제 '비버들의 밤'이 계획돼 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센터장은 "버닝비버는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위해 인디게임과 창작자들의 다양성을 지원하고, 창작자와 향유자 모두 즐겁게 참여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