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울산급 호위함 5척에 전투체계 등 공급…4000억 규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시스템은 방위사업청과 울산급 호위함(FFX Batch-Ⅲ) 2∼6번 후속함 전투체계(CMS)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한화시스템은 올해 4월 진수한 울산급 호위함 1번함에 이어 2∼6번함 5척에 설치될 함정전투체계와 복합센서마스트, 전자광학추적장비를 양산하게 된다.
현재 대한민국 해군의 고속전투함, 대형상륙지원함, 훈련함, 구축함, 호위함, 잠수함 등 다양한 함정의 전투체계를 공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한화시스템은 방위사업청과 울산급 호위함(FFX Batch-Ⅲ) 2∼6번 후속함 전투체계(CMS)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계약 금액은 3992억원이다.
이번 계약으로 한화시스템은 올해 4월 진수한 울산급 호위함 1번함에 이어 2∼6번함 5척에 설치될 함정전투체계와 복합센서마스트, 전자광학추적장비를 양산하게 된다.
전투체계는 함정에 설치되는 다양한 센서, 무장, 기타 통신 및 지휘체계를 통합 운용하기 위한 무기체계를 말한다. 국내 최초로 함정에 적용되는 복합센서마스트에는 다기능레이다(MFR)와 적외선탐색추적장비(IRST)를 적용해 전투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한화시스템은 함정의 두뇌에 해당하는 전투체계를 순수 자체 기술력으로 국산화한 국내 유일 기업이다. 현재 대한민국 해군의 고속전투함, 대형상륙지원함, 훈련함, 구축함, 호위함, 잠수함 등 다양한 함정의 전투체계를 공급하고 있다. 또 총 13척의 필리핀 함정에도 전투체계를 공급하고 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사랑, 최근 충격근황..."다이어트 하다 병원行"
- "작은 실수에도 조롱"…뮤지컬 실력 논란 엑소 수호의 하소연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주거침입 고소…“상속받은 내집, 나가달라” 요구
- "살다살다 팬 속옷 검사 첨 본다, 가슴 만져" 하이브 아이돌 팬사인회 논란
- “피프티 피프티, 플립5 광고모델 취소됐다?” 루머의 진실은
- 송종국 "아들'지욱'에 1:1 축구 개인지도...영국 가고 싶다고해"
- 밤에는 마동석 보다 센 조국 ‘티켓 파워’…조작?
- 소프라노 이상은 공연 직전 돌연 사망…경찰 "범죄 가능성 낮아"
- 임영웅-소유 열애설 불거진 이유는?…"동선 겹친 것 뿐"
- 화사, 공연음란죄로 고발당했다…경찰 "사실관계 확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