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수출 우리 농식품, ‘K-Food’ 로고 부착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 외국으로 수출되는 우리 농산물과 식품에 '케이푸드' 로고를 부착할 수 있게 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내일(12일)부터 국내에서 생산되거나 제조된 한국산 농산물과 식품을 수출하는 기업은 상품에 '케이푸드' 로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로고 사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수출종합지원시스템((global.at.or.kr)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외국으로 수출되는 우리 농산물과 식품에 ‘케이푸드’ 로고를 부착할 수 있게 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내일(12일)부터 국내에서 생산되거나 제조된 한국산 농산물과 식품을 수출하는 기업은 상품에 ‘케이푸드’ 로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선식품의 경우 원산지가 한국이어야 하고, 가공식품의 경우 한국에서 만들어진 상품에 ‘케이푸드’ 로고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대상국은 상표 등록이 마무리된 유럽연합(EU) 27개 나라, 일본, 대만, 홍콩, 필리핀, 호주, 러시아, 싱가포르, 몽골, 인도, 영국 등 44개국입니다.
로고 사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수출종합지원시스템((global.at.or.kr)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초 승인부터 3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기간 만료 전에 갱신도 가능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진수 기자 (realwater@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종묘, 200m 빌딩에 막힌다”…‘역사경관 훼손’ 유네스코 제동?
- 에버랜드 ‘푸바오’ 동생 생겼다…국내 첫 쌍둥이 판다 탄생 [현장영상]
- “서울 면적 2.5배”…군위 품은 ‘더 큰 대구 시대’ 활짝
- [현장영상] 중국서 건물 외벽 떨어져 ‘날벼락’
- “손가락질만 하던 세상…손 내밀어 준 건 형사님 뿐이었어요”
- ‘폭우로 잠긴 길’…중부·호남·경북 북부에 집중호우 [제보]
- 현대차도 충전 방식 바꾸나? [車의 미래]①
- [영상] “길고양이 만졌을 뿐인데”…살인진드기 감염
- “회장님 호출”…여경에게 접대 요구한 파출소장에 ‘구두 경고’
- 풍경 촬영한다고 인천공항에 드론 날리면 과태료 얼마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