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스, 자동차용 섬유로 인도 시장 공략…현지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비스(079980)는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한 BIS(Bureau of Indian Standards)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BIS 인증은 제품의 품질, 안전성,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인도의 인증제도다.
인증 제품은 폴리에스터 단섬유와 장섬유다.
인증 효과가 시작하는 10월 이후부터 자동차용 섬유 제품인 LMF(저융점 접착 폴리에스터 단섬유) 수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휴비스(079980)는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한 BIS(Bureau of Indian Standards)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BIS 인증은 제품의 품질, 안전성,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인도의 인증제도다. 해당 제품을 인도로 수출하기 위해 필수로 받아야 한다.
휴비스는 지난해 신청 후 실사와 심사 과정 후 지난 6월 인증을 얻었다. 인증 제품은 폴리에스터 단섬유와 장섬유다. 인증 효과가 시작하는 10월 이후부터 자동차용 섬유 제품인 LMF(저융점 접착 폴리에스터 단섬유) 수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최근 인도 자동차 시장은 중산층 증가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자동차 판매량이 일본을 추월해 세계 3위에 올랐다.
신유동 휴비스 대표이사는 "인도 정부는 '제조업 성장 가속화' 기조를 내세우고 있다"며 "인도 시장 개척에 큰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