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입고 에너지 절약"···박정림 KB證 사장 '쿨코리아 챌린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박정림 사장이 에너지 절약을 위한 '쿨코리아 챌린지' 행사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진행하는 에너지 절약 환경 캠페인이다.
박 사장은 정영채 NH투자증권(005940) 사장의 지명을 받아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쿨비즈 룩(시원한 사무 복장)'을 착용하고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지목
KB증권은 박정림 사장이 에너지 절약을 위한 ‘쿨코리아 챌린지’ 행사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진행하는 에너지 절약 환경 캠페인이다. 여름철 시원한 옷차림으로 일하면서 체감 온도를 낮추고 이를 통해 냉방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다. 각계 리더가 여름철 시원한 복장을 입고 사진을 촬영해 소셜미디어에 홍보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릴레이 이벤트다.
박 사장은 정영채 NH투자증권(005940) 사장의 지명을 받아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쿨비즈 룩(시원한 사무 복장)’을 착용하고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박 사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이수영 에코매니지먼트코리아 이수영 대표(LG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 위원장)를 추천했다. KB증권은 창의적인 기업 문화와 임직원들의 자유로운 사고를 정착시키기 위해 선도적으로 2022년 8월부터 복장 자율화를 시행했다.
박 사장은 “간편하고 시원한 복장이 에너지 절감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친환경 기업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인' 이다인, 이승기와 결혼 후 첫 작품…단아한 한복 자태 공개
- 고등래퍼 윤병호 “마약 샀지만 일부는 투약 안해” 선처 호소
- 유승준, 21년 만에 한국땅 밟을까…방문 목적은 '취업'
- 구교환 ''D.P.' 시즌 2, D.P.의 모습에 더 집중했다'
- 67만 유튜버…日여행가서 생수 마시고 “후쿠시마 맛” 논란
- 두달 집 비운 사이…아이스크림 먹은 범인, 잡고보니 황당
- CU에서 파는 '이 맥주' 자진회수 조치…'맛 달라졌다'
- '넷째가 복덩이네'…출산장려금 5000만원 지급한 지자체는
- '코빅' 개그우먼 이지수 사망…'행복했다, 잊지 않겠다' 애도 이어져
- 비키니 美 여성들, 파출소 유리문 핥고 난동…마약검사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