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제3지대 신당 30석 가능할까?" 금태섭 전 의원에게 듣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아래 배너를 누르면 <스토브리그>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브리그>
이러한 가운데 삼성전자 상무 출신의 고졸 신화로 유명한 양향자 무소석 의원이 제3지대 흐름에 올라탔고, 정의당 또한 재창당 준비중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여기에 금태섭 전 의원이 주도하는 신당 준비모임이 단체 명칭을 '새로운 정당 준비위원회'(새로운당)로 확정했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금태섭 전 의원을 모시고 박성민 윤태곤 두 컨설턴트와 함께 제3당이 가야 할 길에 대해 토론해 보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아래 배너를 누르면 <스토브리그>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premium.sbs.co.kr/article/Ke_odImFbWk ]
계속되는 여야의 악재 속에 두 정당 모두에게 실망하는 국민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삼성전자 상무 출신의 고졸 신화로 유명한 양향자 무소석 의원이 제3지대 흐름에 올라탔고, 정의당 또한 재창당 준비중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여기에 금태섭 전 의원이 주도하는 신당 준비모임이 단체 명칭을 '새로운 정당 준비위원회'(새로운당)로 확정했습니다.
과연 내년 총선 우리는 제3당이 우리 정치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는 걸 목격할 수 있을까요? 그러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조건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특별히 금태섭 전 의원을 모시고 박성민 윤태곤 두 컨설턴트와 함께 제3당이 가야 할 길에 대해 토론해 보겠습니다.
심영구 기자 so5wha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지금 옆에 계신 분은"…임영웅, 라방 통해 열애설 간접 해명
- 에버랜드서 암컷 쌍둥이 판다 태어나…푸바오는 이제 '맏언니'
- 머리가 봉지로 싸매진 채로 묶였다…충격의 강아지 모습
- "초6 담임교사인 여자친구…남학생이 보낸 카톡에 경악"
- "키오스크로 주문받는 카페, '팁' 달라며 이걸 갖다 놨다"
- [단독] 어린 팬 꾀어 성매매…디스코팡팡 DJ 추악한 두 얼굴 (풀영상)
- 클럽 화장실에 마약 '꽁꽁'…속옷에 숨겨 들여온 20대들
- 스쿠터 탄 채 2시간 '탕탕'…뉴욕 돌며 무차별 총기 난사
- 유치원서 흉기 휘둘러 6명 사망…학부모 보복범죄 '무게'
- 40도 폭염에 인파 몰리자…쇠파이프 든 중국 관광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