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휴가철 이용객 급증 대비 전국 10개 역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여름 휴가철 철도 이용객이 늘어남에 따라 10일부터 14일까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승강기 안전하게 타고 기분 좋게 내려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국 주요 10개 역에서 진행된다.
코레일 관계자는 "누구나 안심하고 철도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승강기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캠페인 활동도 병행해 안전 의식을 높이는데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여름 휴가철 철도 이용객이 늘어남에 따라 10일부터 14일까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승강기 안전하게 타고 기분 좋게 내려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국 주요 10개 역에서 진행된다. 대상역은 서울역, 수원역, 강릉역, 대전역, 오송역, 익산역, 광주송정역, 목포역, 동대구역, 부산역 이다.
코레일은 캠페인 기간 동안 역 전광판과 안내방송을 활용해 올바른 승강기 이용방법에 대해 알리고, 이용객에게 승강기 이용수칙이 적힌 모기퇴치제, 부채 등을 배부하며 적극적인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역사의 에스컬레이터에 대한 △안전장치 작동여부 △과속조절기 작동상태 △디딤판·외부패널 파손상태 △안전표지 부착상태 등 승강기 특별점검도 시행한다.
코레일 관계자는 "누구나 안심하고 철도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승강기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캠페인 활동도 병행해 안전 의식을 높이는데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길거리 캐스팅 시켜줄게”…태국서 젊은 여성 100여명 성폭행한 남성 체포
- 고민정, ‘광진을 선배’ 추미애 출마전망에 “본인에 맞는 위치 고민하게 될 것”
- “속옷 거꾸로” 숨진 BJ아영, 성폭행 의심 정황 포착
- ‘美 체조대표 상습 성추행’ 前주치의, 교도소서 8번 칼에 찔렸다 구사일생
- [단독]프로야구 SSG 선수단 내 폭력사태…방망이로 후배 폭행·집단 가혹행위까지 충격
- ‘양평’에 尹탄핵 좌파단체 끌어들인 민주
- ‘학폭 논란’ 서수진, 일상 공개…SNS 팔로워 242만 돌파
- 이상민, 빚 69억 다 갚았다… 용산 이사
- “엄마” 옹알이도 갓 시작했는데… 생후 7개월에게 1000만원짜리 ‘럭셔리 영어’
- IAEA 前간부 “후쿠시마보다 동해로 흐르는 풍계리 오염수 더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