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치아이, 신한울 3·4호기 보조기기 입찰 본격…"수주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폴란드 국빈 방문에서 폴란드 사절단에 합류한 비에이치아이(083650)가 신한울 3·4호기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보조기기 입찰 참가를 본격화할 방침이라고 11일 밝혔다.
비에이치아이는 한수원의 보조기기 8개 유자격 등록 품목에 등록돼 있고, 해당 보조기기의 입찰 참여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어 약 360억원 규모의 이번 신한울 3·4호기 격납건물 포스트텐셔닝 시스템 입찰 참여에도 유리할 것이라는 것이고 판단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폴란드 국빈 방문에서 폴란드 사절단에 합류한 비에이치아이(083650)가 신한울 3·4호기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보조기기 입찰 참가를 본격화할 방침이라고 11일 밝혔다.
비에이치아이는 한수원의 보조기기 8개 유자격 등록 품목에 등록돼 있고, 해당 보조기기의 입찰 참여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어 약 360억원 규모의 이번 신한울 3·4호기 격납건물 포스트텐셔닝 시스템 입찰 참여에도 유리할 것이라는 것이고 판단하고 있다.
특히 비에이치아이는 한국수력원자력의 대표적 보조기기 유자격 등록업체인 만큼 한수원이 참가한 ‘팀코리아’가 향후 폴란드 원전 수주 시 수혜도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비에이치아이 관계자는 “현재 기술 및 가격입찰서 작성을 위해 원자재를 공급하는 협력사들 등과 협의 중에 있다”며 “기술입찰서를 제출하기 위한 입찰 준비에 본격 착수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입찰 참여를 기점으로 격납건물 포스트텐셔닝 시스템 외에도 신한울 3·4호기의 다른 보조기기 입찰에도 적극 참여해 원전 부문의 수주를 가속화할 것”이라며 “한수원이 폴란드 등 해외 원전을 수주할 경우 동일한 구조로 입찰이 진행되는 만큼 해외 원전 수주 확대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실업급여, '최저임금 80%' 하한액 없앤다
- "아무도 안 막더라"..교도소 정문 걸어나온 탈옥범[그해 오늘]
- 휘발유 들고 성인 무도장 ‘뚜벅뚜벅’…내연녀는 숨졌다
- 만취해 포르쉐 박살낸 남성 “수리비 1500만원? 나 돈 없다”
- “월세 내기도 빠듯해” 1인 가구, 주거비 얼마길래?
- “형사님 뵙고, 새로운 다짐을 했어요”…소년원서 날아온 편지
- 임영웅·소유 "열애? NO!"
- 아들 때린 70대 순찰차서 사망…호송 중 극단 선택
- “선생님 뜨밤 보내세요” 초6 남학생이 담임에게 한 말
- 월급보다 더 받는 실업급여..재원 고갈위기에 조정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