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문자커머스 'K딜' 앱으로 즐기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AI 빅데이터 기반의 문자 커머스인 'K딜(K-Deal)'에서 서비스 개편과 모바일 앱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K딜은 KT의 통신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특성과 소비패턴, 관심사 등의 빅데이터를 AI로 분석해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쇼핑몰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KT는 AI 빅데이터 기반의 문자 커머스인 'K딜(K-Deal)'에서 서비스 개편과 모바일 앱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K딜은 KT의 통신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특성과 소비패턴, 관심사 등의 빅데이터를 AI로 분석해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쇼핑몰 서비스다. KT는 인공지능(AI)을 통해 고객 관심사에 맞는 상품의 특가정보를 선별해 문자 메시지로 제공해오고 있다.
K딜은 지난 5월 15일에 서비스 개편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K딜이 취급하는 모든 상품에 대해 배송비 무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7일에는 K딜 애플리케이션(앱)도 출시했다.
K딜은 이를 기념해 앱 사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K딜의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선착순 플러스 특가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상품은 ▲LG 코드제로 ▲닌텐도 스위치 ▲폴로 티셔츠 ▲아이닉 로봇청소기 등이다. 고객은 주중 오전 10시에 등록되는 하나의 상품을 선착순으로 구매하면 된다.
K딜은 이와 별개로 K딜 앱 다운로드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는 "K딜은 KT의 AI 및 빅데이터 등의 역량을 바탕으로 패션의류, 여름가전, 소상공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추천해오고 있다"며 "이번 대고객 이벤트로 고객 편의성과 혜택이 강화된 데 더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고객 친화형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사는 교육만, 학생은 학습만"…KT가 AI 미래교육 나선 이유는 [IT돋보기]
- 영화관에 250명 초청한 KT…OTT 특별 상영회 개최
- KT, 지능형 CCTV '기가아이즈'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인터넷은행, 소상공인 대출 부실 딜레마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