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영상 무슨 내용 담았길래”…유튜브서 2000만뷰 돌풍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byd@mk.co.kr) 2023. 7. 11. 09: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스포크 고즈 온’ 캠페인
인생 함께하는 메시지 담아
곳곳 친환경 소품도 눈길
[사진출처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선보인 비스포크 냉장고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 수 2000만뷰를 돌파했다.

1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냉장고 캠페인 영상인 ‘비스포크 고즈 온(BESPOKE Goes On)’은 비스포크 냉장고가 인생 전반을 함께 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주인공의 인생 전환점에 따라 변하는 비스포크 냉장고의 컬러와 모듈 조합을 담아내 ‘인생은 변한다, 비스포크는 이어진다’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절전 가전의 특징을 담아 펭귄을 주요 캐릭터로 설정했으며, 리사이클링 화분과 리유저블백 등을 소품으로 활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까지 영상에 담았다.

영상 속에 등장하는 세트장·소품과 의상은 업사이클링 아티스트 이규한·김은하 작가가 아트 작품으로 재탄생시켜 지난달 20일 삼성전자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키친핏, 프리스탠딩부터 김치냉장고까지 다양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차세대 컴프레서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 대비 최대 22% 에너지 절약하는 게 특징이다. 또 고객 사용패턴을 기반으로 에너지 사용량 최소화 알고리즘을 만들어 에너지를 추가 절감하는 스마트싱스 AI(인공지능) 절약모드를 갖췄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맞춤형 가전 시장을 연 리딩브랜드 비스포크답게, 소비자들에게 가전 그 이상의 존재로 인생 전반을 함께 하는 애착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본 광고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