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메탈카드봇 시즌 2·3 제작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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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G엔터가 '캐치! 티니핑'에 이어 '메탈카드봇'을 브랜드 애니메이션으로 키운다.
시즌1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시즌2·3 제작을 조기에 확정 짓고 메탈카드봇을 SAMG엔터의 브랜드 애니메이션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수훈 SAMG엔터 대표이사는 "첫 시즌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메탈카드봇은 제2의 캐치! 티니핑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후속 시즌 제작을 통해 세계관을 확장하고 팬덤을 확보해 IP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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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SAMG엔터가 '캐치! 티니핑'에 이어 '메탈카드봇'을 브랜드 애니메이션으로 키운다. 키즈 애니메이션을 넘어 게임과 패션, F&B(식음료) 등 전반을 아우르는 생활 밀접형 콘텐츠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SAMG엔터는 3D 보이 액션물인 메탈카드봇의 시즌2·3 제작을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즌1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시즌2·3 제작을 조기에 확정 짓고 메탈카드봇을 SAMG엔터의 브랜드 애니메이션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메탈카드봇은 SAMG엔터가 미니특공대 이후 약 10년 만에 선보인 보이 액션 로봇물이다. 메탈카드봇은 지구에 정체를 숨긴 채 경찰차, 트럭 등 차량 형태로 변신해 살고 있는 메탈카드봇들을 주인공 '준'이 찾아내 봉인하면서 벌어지는 활약상을 그려낸 작품이다.
지난 3월 첫 방영된 메탈카드봇은 최고시청률 3%를 돌파해 흥행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경쟁작의 관심도가 정체된 것과 달리 메탈카드봇은 관심도가 우상향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AMG엔터는 메탈카드봇 후속 시즌 제작을 통해 세계관을 확장하고, 콜렉팅(Collecting·수집) 요소를 강화해 한국의 '트랜스포머'와 같은 지식재산권(IP)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수훈 SAMG엔터 대표이사는 "첫 시즌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메탈카드봇은 제2의 캐치! 티니핑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후속 시즌 제작을 통해 세계관을 확장하고 팬덤을 확보해 IP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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