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수류탄 맥주에 이어 뚜껑째 마시는 '하이볼' 내놨다

심동준 기자 2023. 7. 11. 08: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CU가 일명 '수류탄 맥주'가 인기를 끌자 이번엔 뚜껑 전체가 따지는 '원샷원컵 하이볼'을 내놨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이른바 왕뚜껑 맥주로 불리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처럼 풀 오픈 탭을 적용한 첫 하이볼 상품이다.

왕뚜껑 맥주 인기를 고려해 하이볼 상품을 기획했다.

이달 말에는 CU의 두 번째 풀 오픈 탭 맥주인 '원샷원컵 페일에일'이 나온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풀 오픈 탭 적용…이달 말엔 맥주도
[서울=뉴시스]편의점 CU는 캔 뚜껑 전체가 열리는 '원샷원컵 하이볼'을 내놓는다고 11일 밝혔다. (사진=BGF리테일)

[서울=뉴시스] 심동준 기자 = 편의점 CU가 일명 '수류탄 맥주'가 인기를 끌자 이번엔 뚜껑 전체가 따지는 '원샷원컵 하이볼'을 내놨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이른바 왕뚜껑 맥주로 불리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처럼 풀 오픈 탭을 적용한 첫 하이볼 상품이다. 왕뚜껑 맥주 인기를 고려해 하이볼 상품을 기획했다.

CU는 지난달 캔 뚜껑 전체를 따서 마시는 캔맥주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을 출시했다. 캔을 따면 '펑' 소리가 나 '수류탄 맥주'로도 불린 이 맥주는 출시 한달 만에 약 10만캔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내 놓은 원샷원컵 하이볼은 500㎖ 용량이다. 레몬향을 가미했고, 알코올 도수는 9%다. 뚜껑 전체가 열려 바로 얼음을 넣어 마실 수 있다.

가격은 4500원으로 책정했다. 세 캔을 구매하면 1만2000원에 묶음 할인을 한다.

이달 말에는 CU의 두 번째 풀 오픈 탭 맥주인 '원샷원컵 페일에일'이 나온다. 생맥주 느낌을 담은 향과 거품이 특징이다.

한편 CU는 하이볼 라인업도 넓힐 계획이다. 이달 말 스트릿 우먼 파이터2와 협업해 '스우파 하이볼'을 내놓는다.

스우파 하이볼은 모히또·블로썸 피즈·위스키 소다 등 3종으로 예정됐다. 브랜딩 협업으로 하이볼을 대중화하겠단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