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년도 R&D 투자방향 토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11일 오후 3시 연제구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과 함께 '2024년도 부산 연구개발(R&D) 투자방향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부산 연구개발 중장기 투자전략(2023~2027년)'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는 연구개발 중장기 투자전략을 바탕으로 다음 해 연구개발 투자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부산시는 11일 오후 3시 연제구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과 함께 '2024년도 부산 연구개발(R&D) 투자방향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부산 연구개발 중장기 투자전략(2023~2027년)'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는 연구개발 중장기 투자전략을 바탕으로 다음 해 연구개발 투자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산·학·연 전문가 패널 토론과 질의응답에 이어 연구개발 투자 시스템 고도화와 주요 정책 연계 방안에 대한 논의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발표할 '2024년도 투자방향'에는 3대 분야 ▲디지털·친환경 산업 대전환 대응 강화 ▲세계 시장 선점 산업 생태계 조성 ▲시민 행복 지능형·안전 도시 실현에 대한 8대 투자 방향이 담겨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은 다음 해 부산 R&D 사업의 예산 조정에도 반영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gy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창동 60억 저택' 현금으로 산 이효리, 여유로운 일상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