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최우수 지자체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주시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1일 원주시에 따르면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지역사회 보건의료 수요와 공급, 자원 조달, 서비스 전달체계를 제시하는 최상위 중장기 계획이다.
김진희 원주시보건소장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추진상황을 꼼꼼히 살펴 시민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원주=김기섭 기자】 원주시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1일 원주시에 따르면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지역사회 보건의료 수요와 공급, 자원 조달, 서비스 전달체계를 제시하는 최상위 중장기 계획이다.
원주시는 건강수명 연장과 지역사회 건강 형평성 제고를 비전으로 △감염병 대응과 보건의료 역량 강화 △지역사회 기반 건강증진 체계 구현 △지역 내 다분야 협력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등 3개 추진 전략과 7개 추진 과제를 제시했다.
특히 시민 의견 설문조사와 통계 자료에 기반한 정확한 현황 분석, 보건복지부·강원특별자치도의 정책 방향과의 연관성, 계획의 포괄성, 목표설정 타당성 등 평가 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진희 원주시보건소장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추진상황을 꼼꼼히 살펴 시민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자신도 모르게 성행위" 50대女, 증상 뭐길래 [헬스톡]
- "김병만 전처, 생명보험 수십 개 가입"…이혼소송 중 알게 돼 '충격'
- 친한 김종혁 "극우 유튜버 왜 '타도 한동훈'?…韓, 尹담화 이끌어내 국면전환"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